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 5회 난상토론회 최종 Review, 2007년을 벅차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12. 29. 22: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블로그 스마트플레이스/스마트가젯/북스타일, 문화관광부 공동주최 제5회 난상토론회


    올해에 있어 가장 뜻깊게 참여하는 오프라인 자리가 많이 있지만, 12월을 마감하는, 2007년을 마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아마도 "난상토론회"자리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난상토론회"는 지금까지 개최된 역사에 드믈게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가젯, 북스타일, 그리고 정부기관인 문화관광부"가 공동 주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강남 지역에서 주로 열렸던 "난상토론회"를 "문화관광부"의 도움으로 인해 강북지역, 그것도 행정의, 정부의 메카인 삼청동 입구 부근 "출판문화협회"에서 개최되는 "Classical"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후기를 빌어 "문화관광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난 4회 IT 난상토론회 후기를 아래에 참고사항으로 넣어드리며, 지난 행사의 분위기를 알고 싶으신 분은 한번씩 둘러보셨으면 합니다.


    지난 4회때 행사는 토론 도입 부분에 진행되었던 아이스브레이크 시간이 3시간 가량 진행되어 토론시간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지만,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플레이스 치프인 류한석 소장님의 색다른 행사 진행으로 처음 행사에 참석하시는 분과 몇분을 추가로 자기 소개하는 시간으로 "아이스 브레이크"를 진행했습니다. 그야말로 절약을 보여준 코너였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스브레이크는 기존에 알고 있던 난상토론회 매니아 분들이 참석을 못하시다가 연말을 맞이하여 토론회에 참석하시어 아이스브레이크를 갖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스브레이크를 통해서 자리의 유연함을 갖는 시간도 그렇지만, 자기 소개를 통해서 본론에 들어가는 행사에서 더욱더 활기찬 내용이 나올수 있게 하기 위한 워밍업 시간이었습니다.

    특이하게 아이스브레이크에서 "확!" 재미난 이야기를 해주셨던 Cj Mall에서 와주셨던 "XX칼럼"의 "조태진, http://saynshow.x-y.net/tc " 님과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SAMSUNG에서 나온 Anycall 디바이스를 한번쯤 써보셨을텐데요. 그리고 Sky 디바이스도 마찬가지 일것 입니다. 두개 브랜드 디바이스에 포함되는 디지털 디바이스 GUI를 기획하시는 UI 아트렉터 이신 "유석현, http://www.sukhyun.com/blog" 님, 두분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특이하게 스마트플레이스 치프님이신 류한석 소장님의 사촌 동생인 "심성은, http://simpole.tistory.com/"도 오셔서 북스타일 팀블로그에 참여하고 싶은 의사도 남겨주시고, 현재 외국계 회사에 "디자이너"로 리쿠르트를 준비중인 블로거로 참여하였습니다. 참으로 여성분이지만 도전정신과 야망이 큰 사람으로 보여서 보기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요리 파워 블로거"이신 "문성실 주부님"께서 맛있는 "핸드메이드 호도 비스켓(?)"도 만들어 오셔서 아이스브레이크 시간이 화목하고 다채로웠습니다.(최근에 협찬받아 호주까지 다녀오셨다는데, 건강보험료 많이 나오신다고 말하시는 모습이 귀여우셨어요.) 아래에 짤막하게 문성실 주부의 자기소개의 짤막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요즘은 요리책을 사서 보지 않는다. 이제는 책을 쓰지 않고 요리 레시피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서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겠다.
    -컨텐츠 제작에 모두 열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서 더 나은 기쁨을 얻고 싶다.
    -내년도 대학원 진학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블로거나 문성실 주부를 변화시켜서 흐믓하고 좋다.
    -앞으로의 블로거의 모습이 어떻게 변할까 궁금하기도 하다.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서 여행을 다녀온 것도 좋은 기억으로 남는 것 같다. 하지만 조금은 부담이 되는 면도 있었다.

    이번 토론회는 1부/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와 2부가 서로 다른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최종 2부 주제에 한하여 5가지 주제에 한하여 발표를 진행하는 시간이 이뤄졌습니다.

    이제부터는 토론회 1부/2부 내용과 최종 발표된 토론 주제 정리 자료를 나열하고 정리하겠습니다.
    토론회 종료 후 식사 시간까지 함께 해주신 많은 참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07년을 마감하는 연말, 2008년을 시작하는 새해에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북스타일 팀 블로거를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 5회 난상토론회 행사에 공동 주최로 많은 도움을 주신 "문화관광부 및 뉴미디어산업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조)제 5회 난상토론회 후기는 많은 분들과 공유합니다. 본 글에 대한 고칠 사항이나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댓글 및 트랙백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과의 공유(Share)를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무자년, 가내가 두루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 원하시는 일 모두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우깡 소년의 "New Digitalism for LifeHolic"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우깡소년 박충효 & GfK Marketing Service Korea Ltd. Marketing Research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