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리뷰 준비 #1]파피용, 베르나르 베르베르서평_북스타일+영화 2007. 10. 29. 22:08베르나르 베르베르 (Bernard Werber, 작가프로필 보기) - 1961년 프랑스 뚤르즈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법학과 범죄학을 전공했지만 대학 졸업 뒤「누벨 옵세르바퇴르」등에서 기자로 활동하면서 과학 담당 기자로 각광받았다. 개미 같은 곤충이나 화학 분야의 신발명 등 자연과학에 파고들면서 '아프리카의 개미이야기'로 보도상을 받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개미>,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타나토노트>, <아버지들의 아버지>, <천사들의 제국>, <뇌> 등이 있다.
도서: 파피용. Le Papillon Des Etoiles.
출판사: 열린 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도서를 읽은 것은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뇌"의 2가지 도서 뿐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을 읽게 되면 우선적으로 상상력의 문을 열어놓고 책을 접하게 되는데 이는 어쩌면 그동안 모르고 있던 나만의 상상력을 얻는 것 같습니다.
*현재 "파피용"을 초반부터 읽어가면서 느끼는 점은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보는 책속의 주인공들의 배경과 대화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구체적인 이야기를 볼 수는 없지만, 파피용이 태어난 이야기부터의 흥미로움이 저절로 발동하고 있습니다.
*파피용은 각 도서 리뷰에서 상위 4~6위 상에서 다양한 리뷰가 올라오는데, 나름대로 과학적인 상상력과 공상관련 이야기들로 리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파피용을 최대한 정독하여 상세한 리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난 리뷰를 일단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http://jkphoto.net/269
http://blog.aladdin.co.kr/azamone/1634957
http://book.daum.net/bookdetail/review/list.do?bookid=KOR9788932907598&reviewid=139678&sort=reg_dt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