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월 여행, 무더운 여름을 맞아 제주도로 여름휴가를 떠납니다.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3. 7. 15. 07:30

    올해의 여름, 그리고 장마는 작년보다 몇일 빠르게 시작된 것 같죠? 그만큼 우리가 접하는 여름의 일상도 한발짝 빠르게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휴가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해 휴가를 조금 일찍 시작하려고 합니다.빨리 다녀온 뒤에 아주 뜨거운 여름을 오피스에 시원하게(?) 보내려고요.

    그래서 여름을 준비하는 스타트도 좀 일찍 출발했습니다. 올해는 탄탄히 사전 준비도 해서 나름 알차게 다녀올까 합니다. 일정이라고 해봐야 2박 3일의 일정이지만, 카메라도 들고(최근에 구입한 파나소닉 루믹스 GF-6 모델), 맥북에어와 책 한권을 같이 가방에 싸들고 말입니다.

    목적지는 제주도 입니다. 이제는 누구나 가고 있고, 이미 중국 관광객들과 일본 관광객들이 지금 시즌에 점령하고 있다지만 요근래 많이 달라지고 있는 제주도의 변화된 Hot Place(핫 플레이스)를 구경하고 오려 합니다.

    위의 구글 맵의 루트는 2박 3일간 렌트카로 움직일 범위 인데요. 우선 러프하게 잡아보긴 했지만, 기존에 가봤던 곳을 제외한 루트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1. 성산일출봉 스타벅스 매장 : 예전에 가봤던 성산일출봉 입구에 없던 건물이 들어섰다고 하더라구요. 스타벅스 매장인데, 제주도에서 흔하지 않게 새롭게 생긴 스타벅스 중에 성산일출봉 초입에 생긴 스타벅스 매장을 구경하고 싶더라구요. 크게 다른것은 없겠지만 성산일출봉 체크인 하기전에 가보려 합니다.

    성산일출봉 스타벅스,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성산일출봉 스타벅스(입구) - 출처 : 다음 블로그


    2. 에코랜드 : 제주도에 많이 가봤지만 정작 박물관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 잘 가보지 않아서 이번에는 제주도에서 흔히들 연인들이 간다는 에코랜드에 꼭 가보려 합니다. 이곳이 어떤 곳인지 사전 정보는 아직 보지 않았어요. 제주도 가서 막상 부딪혀 보면 새로워 질까? 하는 생각에 갈까 생각중입니다.

    에코랜드, 제주도 에코랜드에코랜드 입구 - 출처 : 다음 블로그


    3. 서연의 집 : 영화 <건축학개론>의 주요 하이라이트 배경이 된 곳이지요? 이 곳에 카페까지 생겼다던데 ... 정말 영화 속의 배경이 된 곳이 어떠한 모습일지 사진 속에 담아오려고 합니다. 영화를 너무나 재미나게 본 터라, 그 일대의 변화된 모습도 구경도 할겸, 숙소와 그렇게 멀지 않아서 발길이 닿는대로 가서 사진을 많이 담아보려구요.

    서연이의집, 건축학개론 촬영지, 건축학개론제주 서연이의집(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 입구 - 출처 : 구글 검색


    4. 닐모리동동 : 문화 갤러리 카페로 유명한 닐모리동동, 이곳의 카페 분위기와 팥빙수가 맛있다는 소문에 제주 식도락/힐링 여행의 목적지로 Keep 했지요. 방문하는 것에 의의를 두려고 합니다.

    닐모리동동, 문화카페, 제주 닐모리동동닐모리동동 입구 - 출처 : 구글 검색


    제주도 날씨가 우천이냐 아니면 진정한 여름 바캉스 날씨에 따라 루트(Route)는 달라지겠지만 위의 4군데는 꼭 다녀오려고 합니다. 뭔가 의미있는 제주도 여행을 만들어보려고요.

    일본도 가고 싶었고, 유럽쪽도 가고 싶었으나 형편과 시즌에 맞게 정말 알찬 여행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국내 여행을 좀 더 다니면서 해외 여행도 차차 다시 늘려가보려구요. 올해 여행은 사진도 찍고, 제주도에 대한 여행적 의미와 개인적인 힐링을 위해서 함께 여행가는 사람과 '여행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여름 휴가는 어디로 결정하셨나요? 시원하게 여름 휴가 잘 다녀오세요. 아직 못세우셨다면, 늦은 여름이나 초가을에 제주도에 다녀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혹시나 위의 2박 3일짜리 여행 루트가 필요하시면 이메일 남겨주세요. 지도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도는 Google Map의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Google Maps Engine'으로 작성하였는데요. 구글 계정과 평소 구글 맵을 잘 사용하셨다면 새롭게 릴리즈되는 구글 지도 엔진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 via Google Maps Engine : https://mapsengine.google.com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