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WDC 2011 날짜 확정, 6월 6일 ~ 10일 - Apple에게 있어서 그날은?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11. 3. 29. 09:14
    재작년까지만 해도 Apple에게 있어서 매년 두차례 큰 Event가 있었지요. 매년 1월초에 진행되는 MacWorld와 항상 6월에 진행되는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가 대표적인 행사인데요. 2007년 WWDC에서 iPhone Original이 탄생되었고, 각각의 Mac Line-up 들이 주요 이벤트에서 새로운 모습을 가지고 전세계 Fanboy들을 유혹했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Steve의 공석에도 불구하고 Philip Schiller를 주축으로 WWDC는 그막을 이어간다고 합니다. 물론 iOS 5에 대한 이슈, 그리고 Mac OS X Lion에 대한 기대 심리를 안고 말이지요. 

    올해 6월 6일 부터 6월 10일까지 샌프란시스코, Moscone West에서 진행되는 WWDC 는 어김없이 6월 6일 오전 10시에(한국시각으로 새벽 2시가 되겠네요) Keynote 를 시작으로 Event의 서막을 열게 될겁니다.

    그렇다면, 올해 3월에 iPad 2가 전세계 Tablet 시장을 흔들었다면 6월에는 과연 어떠한 것으로 Apple이 소프트웨어도 잘 만드면서 하드웨어 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줄까요?

    현재 Rumor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급부상한 이슈 2가지로 줄여볼 수 있습니다.

    1. iOS 5 + iPhone 5
    - 지난주 3월 25일에 배포가 시작된 iOS 4.3.1 업데이트가 몇달만 있으면 iOS 5로 최종 업데이트 되는 것인데요. iOS Seed Number는 곧 iPhone OS의 큰 변화를 예고합니다. iPhone 5가 가을 출시로 WWDC에서 출현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Mac OS X Lion
    - 올해 3월이 Mac OS가 나온지 10주년이 되었고, Mac OS를 태초부터 만들어온 CFO는 전격적으로 Apple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Lion에 대한 진보는 WWDC가 열리는 6월에 포커스가 되어 Mac - iPhone - iPad로 하나되는 Cloud 기반 연동을 목표로 단일화 되는 Feature를 보여줄 겁니다. 이미 Gold Master Seed를 통해서 보여진 iOS의 그림과 Mac OS X Lion의 모습은 많이 다르지 않은 거의 같은 모습이더군요.

    3. 기타 - iPad 3에 대한 이슈는 완전한 루머
    - 3월에 iPad 2가 나온 시점에서 iPad 3가 나온다는 것은 지나친 상상인것 같구요. 내년 2~3월을 기약하는 밑그림이라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의 글로벌 마케팅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Steve의 오른팔 Philip Schiller는 이번 WWDC를 Apple의 모든 운영체제를 대표하는 iOS와 Mac OS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칭하면서 그만큼 Smart Device에 있어서 Apple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야심한 목표를 인터뷰를 통해서 내놓았습니다. Apple을 주시하는 삼성과 LG에게 있어서 WWDC는 또 다른 Line-up과 제품을 준비하기 위한 또 다른 전초전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CTIA 와 MWC 등과 같은 Apple이 참석하지 않는 자리에서 충분한 역량을 보여준 기타 업체들에게는 Apple이 준비할 6월 Event가 새로운 타겟이 되기에 적합할 것 같네요.



    WWDC 2011 관련 Hot Release News

    1. Apple Announces WWDC 2011 And It’s All About The Software http://bit.ly/gwLPdt / CrunchGear

    2. Apple sets dates for WWDC 2011 - June 6-10 http://aol.it/dKlaxm / TUAW.com

    3. Apple to kick off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June 6 in San Francisco http://bit.ly/fFXVTKAppleInsider

    4. No new iPhone hardware expected at Apple's software-centric WWDC - report http://bit.ly/eRCEiI
    AppleInsider



    올해 6월이 무척이나 기다려집니다. 

    또 다른 지름신이 오고 계시네요. 우와왕!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