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하나 1) iCloud
그동안 Apple에 대한 이슈는 iPad와 White iPhone 밖에 없었는데요. 그러고보니 Portable 관련 이슈는 Lion 빼고는 주된 내용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 같네요. 최근에 하나 붉어져 나왔던 이슈는 Cloud Music을 서비스 할 것이라고 해서 $4.5million 이나 주고 'iCloud.com' 도메인을 인수한 소식이 전해지곤 했습니다. Mobile Me를 어떻게 더욱 키울것이냐 하는 것에 대해 Apple이 고심한 방책은 iTunes의 Music을 온라인 스토리지에 담아 스트리밍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서비스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6월에 출시될 예정인 Mac OS X Lion 10.7에서 iCloud를 범주안에 포함할 것이라는 '루머'가 뒷받혀주고 있네요. 개발자 Seed에 담긴 코드명 "Castle"이라는 이놈은 Apple이 지향하는 Cloud 서비스의 또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iCloud' 인데요. (AppleInsider 내용)
출처 : Hints of new 'Castle' codenamed iCloud service found in Mac OS X 10.7 Lion http://bit.ly/jSdyhu
iTunes + Mobile Me를 합쳐놓으면서 Stream을 지원하는 'iCloud'는 어떠한 형태로 나올지 무척 궁금하구요. 아마도 유료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지만, 전체적인 Code 상 조합을 보았을때는 iTunes를 대체하고 백업해주는 서비스 형태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다네요.
참고 - Apple's purchase of iCloud.com domain 'confirmed' http://bit.ly/iptHoH
이슈 둘 2) New iMac
벌써 마이너업그레이드 할때가 왔나 싶기도 하겠지만, 최근에 Macbook Pro가 Thunderbolt를 영입한 이후 iMac의 내부 속사정도 변할때가 되었겠다 싶을 정도로 시기를 기다린건 사실인데요. 이제서야 iMac의 마이너업그레이드가 진행되네요. 미국 시각으로 5월 3일이면, 한국 시각으로 5월 4일 새벽정도가 되겠죠?
기본적으로 Intel Core i5/i7을 담고서 Thunderbolt를 내장하고 나올 것이라는 예견이 맞을것으로 보이고요, 전체적인 비중을 차지해왔던 Display이 비중도 평균을 유지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21인치 모델과 27인치 모델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미국 전역의 Apple Retail Store에서는 "Visual Night"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New iMac을 영입할 준비를 끝냈으며, 온라인 스토어까지의 동시 오픈을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 제고는 eBay를 비롯한 Retail Shop을 통해 처분도 어느정도 되었구요. 새로운 모델 출시에 덧붙여 이전 모델에 대한 할인가가 진행되고, 리퍼로 전환되는 만큼 소유하고 싶던 고객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2010년 6월 모델을 영접할 기회가 생겼네요.
New iMac 에 대한 배송은 바로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iMac 구입을 망설였다면 Store가 새롭게 열리자마자 바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금주에 개봉될 New iMac은 2010년 6월에 공개된 작품이란 것을 잊지 마세요!)
출처 : Apple to release new iMacs on Tuesday, May 3 http://aol.it/mulYbu
New iMac은 언젠가 꼭 갖고 싶은 아이템이긴 해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