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마케팅 2010,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향 - 한국패션산업 조찬 강연 발표 내용 공유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0. 10. 18. 09:00지난번 9월 중순경에는 제주도에서 "여행산업"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사례 발표를 진행한바 있는데요. 최근에 강연 의뢰를 받아 다양한 산업군을 공부하다보면, 딱 한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매끄럽게 하는 것도 있지만 산업군 별로 타켓 오디언스와 어떻게 대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 입니다.
B2C 기업이나 B2B 기업은 각각 타켓 오디언스가 다르게 마련인데요. 특히 여행 산업과 금번 패션 마케팅 시장의 경우 각각의 타켓 오디언스가 명확하게 나뉘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만큼 심층적으로 타켓 오디언스를 세분화 하고 적용 방법을 차별화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금번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패션 CEO 및 실무자 조찬 강연은 한국의 패션산업을 이끄는 대표적인 기업들과 한국패션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web 2.0 환경과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구축하면서 2011년을 바라보는 입장에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국내 소셜미디어 주요 사례를 시작으로 해외의 인정받은 소셜미디어 사례를 공유, 그를 통한 공통적인 "제안" 요소를 발표하는 순으로 이어졌는데요. 한국패션협회는 Fashionnetkorea 라는 웹 사이트를 개설 및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보다 다양한 패션 정보들을 이미 생산-소비-유통하는 3가지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패션계에서의 열린 소스를 모바일리티(Mobility) 중심으로 활용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말씀드리고, 공유하고 싶었지만 1시간여의 발표 시간이라는 제약으로 많은 내용을 알려드리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모든 발표 자료는 하단의 Scribd를 공유합니다. 본 발표내용은 Keynote에서 제작되어 PDF로 퍼블리싱하였습니다.
한국패션산업협회, 패션 CEO 및 실무 조찬 특강
- 일시: 10월 13일
- 시간: 오전 7시 30분 ~ 9시
- 장소: 역삼동 르네상스 서울 호텔 다이아몬드홀
- 주최: 지식경제부 패션지식정보실
- 주관: 한국패션산업협회
끝.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