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대화법을 궁금해하신다면, 조금만 참고해보세요 - 페이스북 활용법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0. 10. 21. 09:00
    페이스북 국내 지사 설립, 페이스북 코리아(Facebook Korea)가 법인 등록을 마쳤다는 뉴스 보도가 나왔는데요. 언젠가부터 국내 페이스북에 대한 인기가 높아져 가면서 페이스북 활용팁에 대한 슬라이드 문서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관련 서적이 한권, 두권 나오면서 그에 대한 집중도도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는데요.

    사실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기업 및 브랜드 차원의 페이스북 채널) 사례들이 생산되면서 그 주목도가 높아져 가는 것 같습니다. 통일부를 중심으로 한 정부 부처 페이스북 페이지, 삼성 그룹 계열사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패션 산업에 있어서 Wizwid와 Fubu가 그 선두 주자에 있다보니 페이스북에 대한 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는 새로운 세상(월드)가 된 것 같습니다.

    소셜링크에 합류한 4월 시점에 소셜링크페이스북 페이지(http://fb.me/sociallink.kr)을 오픈하고 운영하면서, 그리고 고객사인 한 곳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인의 프로필 페이지, 여기저기서 듣고, 공유했던 내용등을 토대로 괜찮은 공유 문서를 하나 만들어볼까 하던차에 슬라이드쉐어를 통해 공유해봅니다.

    가장 중요한 키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대화법 및 활용법" 입니다. 페이스북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꼼꼼한 사용 가이드이기보다는 "어떻게 활용하면, 좀더 빠르고 쉽게 페이스북 사용자들과 대화하고 활용할 수 있다" 정도의 그림을 만든것이지요.

    조만간 외부 강연에서도 활용하게 되겠지만, 지속적인 국내 사례들과 보다 강화된 케이스 및 Fact 위주의 활용 방법들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된 내용은 바로 공유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Ronan Park.

    10월 20일 오후 6시에 슬라이드쉐어를 통해 업로드해서 공유했는데요. 자정을 넘긴 시간에 보니 벌써 페이지뷰가 261뷰가 넘어가고 있더군요. 특히 반가운 메일을 Slideshare 측으로부터 전달받아 이건 무슨 일인가 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구요.(별도 메인 페이지 노출을 내부에서 선정하나 봅니다. 인증샷을 못찍어서 제 메일로 날아온 메일 바디 내용을 캡쳐해보았습니다.)


    우선 채택해주신 Slideshare Team에게 감사하구요. Slideshare Main 노출이 view count가 올라가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위의 페이스북 활용법에 대한 내용이, 국내 페이스북 상승 무드에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후 업데이트 판은 계속 노출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