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 iPhone 3GS에 제공되는 (새로운) 온라인 툴 공개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6. 30. 13:30

    iPhone 3GS가 출시된 이후 기존의 iPhone 3G는 과거의 골동품으로 남아버린듯 싶네요. 아무튼 iPhone 3GS 출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국내에도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지만 확정적인 광고까지 나오기전까지는 아무도 알수 없는 법.

    이미 Apple은 iPhone 구입고객이 Retail Store(Flag Shop)에서 구입 후 자택에서 인증절차를 할 수 있도록 이미 시스템적으로 지원을 했었습니다. 이에 iPhone 3GS 구입고객들에게도 자택에서 안정적으로 인증절차가 가능하도록 하는 온라인 툴을 제공하겠다고 하네요.

    뭐 별다른 건 없고, 현재 나와있는 4가지 모델(16GB W/B, 32 W/B)에 대하여 미국 지역 Retail Store에서 구입한 제품의 인증 절차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방식이 국내에서도 가능할 것이냐? 가 관건이 되겠군요. 국내는 대리점에서만 휴대폰 개통이 가능하지만 Apple이 만들어버린 이런 인증절차를 사용하게 된다면, 인증 없이 해킹으로 사용하려는 유저들을 어떻게 막을까 고민됩니다.

    이미 새롭게 공개된 iPhone 3GS 온라인 툴도 이런 해킹을 방지하는 트랙 다운(Track down)도 제공하므로 별다른 걱정은 없지만 USIM Chip 교차 지원이 어둠의 경로로 될 경우 어떻게 막을지도 고심해봐야 할 겁니다.
    (Jailbreak 될 경우 Apple에서 원격으로 Overkill 할 수 있다고 합니다.)

    iPhone 3GS 모델의 사용여부 체크에 대한 샘플은 아래와 같습니다.[via at Engadget]


    <각 모델별로 색깔로 사용 가능 여부 체크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