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텔레콤, 'BizMelon' 서비스 오픈
    웹과 IT 서비스 2007. 5. 6. 11:55


    신촌 대학가에서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는 K씨는 요즘 강화되는 저작권법과 다양한 고객들의 기호를 맞추기 위한 음악선곡 때문에 고민해 오던 중 『BizMelon』서비스를 이용해 매장 음악을 틀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zMelon』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합법적인 음원을 사용하게 되어 점차 강화되는 저작권법 걱정도 덜게 되었다. 매번 음악을 선곡해야 하는 고민도 덜게 되었다. 『BizMelon』서비스가 제공하는 250여 개 채널 중 매장 분위기에 맞게 선곡된 채널을 선택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앞으로는 매장 밖에서 휴대전화로도 매장 내 음악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니, CD한 장 가격으로 매장 내 음악 관리가 모두 해결됨 샘이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5월 4일 소규모 자영업장, 편의점, 프렌차이즈 식당, 패스트푸드점, 대형 마트 등의 매장에서 합법적인 음원으로 음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BizMelon』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zMelon』서비스는 점차 강화되는 저작권법에 맞춰 일반 매장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의 합법적 음원 보유 사이트인 Melon의 120만 여 곡의 음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누구나 『BizMelon』사이트에 가입 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BizMelon』서비스는 매장별로 분위기에 맞도록 다양하게 선곡된 250개 채널을 웹캐스팅 방식으로 제공하며 업종별, 테마별, 음악 장르별 고객 연령층별로 구성된 다양한 채널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또한 6월부터는 휴대전화로 매장 밖에서도 음악 채널을 변경할 수 있으며 매장을 방문중인 소비자들이 현재 방송되는 음악의 정보를 단말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zMelon』서비스는 전용 페이지(http://www.bizmelon.co.kr)를 통해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200평 이하 사업장을 기준으로 월 20,000원의 이용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년 회원에 가입할 경우 최대 10%까지 할인이 받을 수 있다. 또 대형 마트, 패스트푸드점 등 기업형 프랜차이즈 매장은 규모에 따라 별도의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