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르게 앉는 법, 허리를 곧게 펴고 앉자.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10. 11. 14:46
    최근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세에 대한 궁금증, 바르게 앉는 자세는 뭘까 궁금하게 되었다. 회사에서도 거의 하루종일 앉아있다보니, 결리지도 않았던 어깨도 결리고, 허리에 무리가 오는지 조금씩 몸이 무거워지는 기분이다.

    오늘 네이버에 "다리 꼬면 이렇게 된다"라는 기사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와 바람직하게 앉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풀어본다.(본 포스트의 인용 기사는 네이버 기사를 인용합니다.)

    *바람직하게 앉는 방법

    ① 엉덩이를 등받이에 완전히 밀착시킨다. 그래야 충분히 기대거나 허리를 똑바로 펼 수 있다.

    ② 무릎은 굽은 각도가 90도를 이루도록 한다.

    ③ 두 발 뒤꿈치를 포함해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충분히 닿아야 한다.

    ④ 의자의 팔걸이 높이는 허리를 펴고 앉았을 때 어깨로부터 자연스럽게 늘어뜨린 팔의  팔꿈치가 닿는 정도가 적당하다.

    ⑤ 어깨나 목, 머리는 서서 차렷 자세를 했을 때와 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⑥ 책상 위에 컴퓨터 모니터가 있을 경우 시선은 수평에서 아래로 30도 정도에 둬야 한다.

    ⑦ 허리를 곧게 펴서 허리 골격과 근육으로 상체를 지탱하는 것이 좋다. 척추가 자연스런 곡선을 그리게 되고 어깨나 골반 등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Google  검색에서 쳐보니 가장 근접한 결과가 파란 지식바다에도 나와 있다. 교정의자로 유명한 "듀오백"에서 이미지로 잘 만들어져 있는 "바르게 앉는 방법" 가이드, 매우 알찬 이미지가 아닐런지?

    지금이라도 불편한 자세를 잘 교정하는 단계를 밟아보자, 앉더라고 다리 꼬면 않좋게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일장 형태로 다리를 내려놓은게 가장 좋고, 몸에 힘을 풀고, 편안히, 모든 것이 지상을 향하는 기분이 최상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바르게 앉는 법, 파란의 지식바다 인용글

    *아래의 이미지의 원본을 보실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원본으로 보시거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서 "다른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시어 저장해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