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시장의 믿을 만한 통계 리포트는 데이터리포탈을 추천합니다!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8. 11. 9. 21:01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근거 자료', '참고 자료'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귀중한 '근거'가 될 겁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업무를 하시거나, 수치적인 '근거' 또는 '출처'가 필요하시다면 분명 어떻게든 찾아야 하는 Back-data가 될텐데요.

    wearesocial.com. our work Page

    개인적으로도 (마케팅) 업계에 발을 디딘 이후 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경로를 통해서 참고 자료를 얻고 활용해본 결과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특히, 개인적인 DB 구축을 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봐야 하는 리포트 종류 - 출처 - 배경 들이 모두 다를 텐데요.

    특히,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 '페이스북' 및 과거의 '트위터', 추후 어떤 플랫폼이 리드 하느냐에 다르겠지만 지속적으로 트래킹 해야 하는 지표 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트렌드' 및 '지표' 부분 입니다. 일명 왠만한 배경 조사가 받혀주지 않으면 보게 되지 않는 것이 트렌드와 지표 인데요.

    여기서 볼 수 있는 트렌드는 '플랫폼'의 변화에 따른 기술, 기술을 어떻게 접목 시키고 시장 환경에서 '우수한 사례(best case)'가 무엇이냐? 또한 플랫폼에 맞춘 콘텐츠 포맷, 케이스 등이 어떻게 바뀌는지 등등. 그에 맞춘 플랫폼 - 사용자 - 그 외 지표들이 연간 / 반기 / 분기 별로 달라지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지금 부터 본 내용이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믿고 볼 수 있는 글로벌 기준 하의 트렌드와 지표를 제대로 트래킹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개인적으로, 정기적으로 직접 해당 웹페이지를 찾아가서 볼 정도로 업데이트 주기가 정기적이며,

    2. 해당 리포트의 소비가 확실하기 때문에(?) 정작 리포트를 만들어 내는 PM은 트위터로 그 소식을 알리며,

    3. 리포트 공유 서비스인 '슬라이드쉐어(slideshare)'에서 검색만 잘하면 찾게 되는 리포트 입니다.

    wearesocial.com

    아마도, 제 블로그나 제가 개인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곳에서 들어보셨다면 어느 정도 눈치를 챘을 것이라 믿습니다. 넵. 맞습니다. 바로 'We Are Social(in Singapore, and england)' 인데요.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글로벌 리포트 및 디지털 연관 에이전시(agency, agent) 입니다.

    2008년 부터 2018년 까지, 약 10년간 디지털 - 소셜, 그리고 디지털 PR과 관련된 화려한 이력을 기반으로 영국을 시작으로 싱가포르(Singapore)에서 그 터를 지켜오고 있는 개인적으로는 강력 추천하는 '정보라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WeAreSocial의 내부 인플루언서 중에서도, 온라인/디지털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Simon Kemp(twitter @eskimon)'으로 WeAreSocial의 주요한 리포트를 총괄하는 PM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지요. 

    갑자기 왜 해당 아젠다를 (오랜만에 써내려가는) 블로그에서 이야기를 하는가 하면? ... 정말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그렇지요. 이제는 더 이상 리포트를 이곳저곳 찾아 다닐 필요도 없는, WeAreSocial X Simon Kemp의 리포트가 아닌 독자적인 Simon Kemp와 별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정리하는 'Kepios' 그늘 아래 다양한 글로벌 데이터 리포트(이곳에는 한국의 데이터도 분명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실, 기존 팟캐스트 방송인 '마케팅빅리그 시즌 1 ~ 4'까지 지속적으로 WeAreSocial 리포트의 글로벌 데이터 통계 및 몇가지 데이터 이슈를 공유해드린바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페이스북 광고 리포트(by We Are Social X Hootsuite)도 2018년 상반기 이후에 공개되어 마케팅빅리그에서 시즌 4에서 짤막하게 에피소드로 공유드린바 있습니다. (해당 방송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방송 바로 가기)

    그래서, 이제 중요한 것이 뭐냐! 

    위의 내용에 이어서 Datarepotal.com 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위에서 소개시켜드렸던 국내에서 미처 일괄적으로 정리된 글로벌 데이터 들을 이제는 '슬라이드쉐어'도 아닌, WeAreSocial 웹사이트도 아닌 Datarepotal.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datarepotal.com, 소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리포트데이터리포털 닷컴 메인 페이지

    주요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웹페이지https://datareportal.com

    2. 트위터https://twitter.com/DataReportal 

    3. 이와 연관된 전체 운영 담당자(PM), Simon Kemp : https://twitter.com/eskimon (global consultant at wearesocial)

    점점 정보 싸움이고, 트위터 에서 페이스북 까지. 그리고 데스크탑에서 모바일, 그리고 그 다음 플랫폼 전쟁으로 바뀌어 가고 있어도 지속적으로 웹(Web)의 울타리 안에서 마케터 들은 정보를 찾아서 다니게 되는데요. 얼마나 빠르게 정보를 찾고, 효율적으로 정리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시점에 한 사람이 책임지고 이번과 같은 데이터 포털 형태로 리포트만 모아서 정리해준다는 것이 매우 고맙긴 합니다.

    datarepotal.com, 소셜, 데이터, 디지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리포트데이터리포털 닷컴, 최근 리포트 리스트

    그리고, 저와 같이 '데이터' 수집을 즐기고 - 이를 해석하고 - 또 다른 정보 형태로 재가공 하는 일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번과 같은 새로운 웹사이트 인포메이션이 새로운 자극이 되는 것 같네요.

    We Are Social 은 많은 분들이 연간 - 분기 - 반기, 글로벌 / 플랫폼 통계 자료를 전달하는 서비스 기관, 또는 에이전시로 알고 계실텐데요. 사실 다양한 기업과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및 디지털 전략(영국의 eConsultacy와 유사한 일을 합니다.)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곳입니다. 정보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와 플랫폼 전략을 추구하는 이러한 곳들이 국내에서 빠르게 정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글을 공유 합니다.

    제가 뭐 Simon Kemp와 인연이 있다거나 네트워크가 있어서 이런 글을 쓰는 것은 아닙니다. 업계의 많은 이해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유 드립니다. 특히 이메일 구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오랜만에 브런치(https://brunch.co.kr/@saewookkangboy) 가 아닌 블로그로 인사를 드렸네요.

    곧 2019년 디지털 마케팅 시장 트렌드 정리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대한 '블로그 키워드 유입'이 많았던 터라, 인스타그램 최근 기술 트렌드 - 알고리즘 변화 동향 등 몇가지 내용 정리도 해보도록 할께요!

    항상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요즘 새우깡소년 블로그가 잘 살아숨쉬고 있더라구요. 모두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TROE 블로그 http://troe.kr

    TRO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roelab

    TROE 트위터 @troelab 


    이메일 : chunghyo@troe.kr (전화 010.5760.667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