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개최- 삼성SDS가 당신의 사업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3. 3. 14. 07:30

    삼성SDS가 창의적인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모전인 "sGen Global(에스젠 글로벌)"가 올해도 시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에스젠 글로벌은 지난해 실시했던 '에스젠 코리아'의 공모대상을 해외까지 확대한 것으로 폭넓은 기회를 주고자 함에 있다고 하네요. 즉 보다 나은 우리들의 일상에서 '일'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데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합니다.

    삼성SDS, '당신의 사업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삼성SDS,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개최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공간, 인프라, 자문, 투자 연계 등 차별화된 창업 지원

    금번 에스젠 글로벌 접수는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14세 이상이면 개인 혹은 팀 단위 모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1, 2차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 제안자들은 5주간 별도 세션을 통해 아이디어 보완을 한 후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수상자가 결정되는 기회와 최종 선정 작업이 뒤따른다고 합니다.

    최우수상 1팀 3000만원
    금상 2팀 1000만원
    은상 3팀 500만원의 시상금
    외에도
    수상자들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검증 단계를 거친 후 사무 공간, 각종 인프라, 전문가 멘토링, 법률 자문 및 투자 연계까지 창업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현재
    사무 공간은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에스젠 에코 네트워크 센터(sGen Eco Network Center)에 마련되며, 하반기에는 잠실로 확장 이전할 예정)

    참고로,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약 3천여 건의 아이디어 응모작 중 11 건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그 중 최우수상 수상팀은 퀄슨 법인을 설립하고 1년 동안 삼성SDS의 창업 지원을 받아 모바일 외국어 학습 관련 서비스를 시작한 케이스도 있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 삼성SDS 에스젠

    윤심 삼성SDS 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에스젠 글로벌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창조적인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삼성SD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함은 물론 올바른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히며 ...

    공모전 관련 사항은
    sGen 페이스북(www.facebook.com/sgenglobal) 에서 실시간으로 공유가능하며,
    sGen 국·영문 공식 홈페이지(www.sgenglobal.com) 에서 상세 정보 확인 가능!!

    금번에 삼성SDS는 공모전 참여에 앞서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디어에 대해 멘토 및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해볼 수 있는 사전 세미나 'sGen Global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를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기술 창업 전문기관인 타이드 인스티튜트(대표 고산)와 함께 진행하는 이 창업세미나는 지난 1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부산 동아대(9~10일), 돌아오는 다음주 부터 카이스트(16~17일), 연세대 (23~24일) 순으로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라고 하는군요!

    또한, 전국 20여개 대학의 창업 관련 동아리를 찾아가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미국의 주요 대학들 홈페이지에도 공모전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좋은 기회 놓치면 안되겠어요!

    ---

    [2013삼성SDS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 안내]

    “스마트 아이디어 제네레이션 (Smart Idea Generation)”을 의미하는 “sGen”을 모티브로 한 “sGen Global”은 글로벌 프리미어 ICT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동시에, 제안자의 아이디어가 구체화되고, 실행까지 연계될 수 있는 사업화를 지원해, 대한민국 ICT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취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참가 자격>

    전세계 만 14세 이상의 누구나
    개인 및 최대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지원 가능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

    <응모 주제 - 아래 제시된 주제 중 택 1>

    – Smart answer for Life :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해 줄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Work : 우리의 일터를 보다 똑똑하게 해 줄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Fun : 우리의 일상을 보다 재미있게 해 줄Smart Answer!

    <공모전 일정>

    - 아이디어 접수: 2013년 3월 18일 ~ 3월 29일
    - 1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초
    - 아이디어 보완 접수: 4월 중 (대상: 1차 심사 통과팀)
    - 2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말
    - 최종 아이디어 보완 (Boost –up Session): 5주간 (대상: 2차 심사 통과팀)
    - 최종 심사: 6월 중(대상: 2차 심사 통과팀)
    - 시상식: 6월 중 추후공지
    ※ 1차 제안은 아이디어 컨셉만 제안하고, 2차 제안부터 세부적인 기술요소까지 포함.

    <시상 안내>

    - 최우수상(1팀): 3천만원
    - 금상(2팀): 1천만원
    - 은상(3팀): 5백만원
    ※ 이 외 수상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 (테헤란로 소재의 사무공간, 인큐베이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혜택은 수상팀에 한해 선발)

    <평가 기준>

    1차 평가: 아이디어의 독창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2차 평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

    <제안 방법>

    - 1차: 공모전 홈페이지 (sGenGlobal.com)을 통해 1500자 내외의 텍스트를 작성하고 한 장의 이미지(선택)를 통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 2차: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활용하여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여 등록합니다.

    <출품제한 및 유의사항>

    – 기간 내에 제출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평가를 실시합니다
    – 기간 내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아이디어는 제안자 본인의 소유입니다.
    – 아이디어 제안은 1건 이상 가능합니다. (제한없음)
    – 멤버 구성을 달리하여 복수의 팀으로 제안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sGen에서 성공적인 케이스가 되어 인큐베이팅 받고 있는 젊은 인재들의 멘토링을 하고 있지만, 이번과 같은 기회를 잘 활용만 한다면 의미있는 아이디어 실행을 실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관심있는 젋은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 인재들의 참여를 ... 응원합니다!!

    [참고글 : sGen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 부산편 (1) / (2)편]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