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뷰]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 개봉기
    떠들어볼만한 얘기/IT Gadget 리뷰 2011. 12. 14. 13:37
    지난 12월 9일에 언급했었던 블루투스 헤드셋,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를 받아놓고 본격적으로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자체의 견고함 보다는 내실을 추구하는 개인적인 입장에서 금번 개봉기는 조금 디테일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오래전부터 자브라 제품을 써봤지만, 이번과 같은 경우에는 양쪽귀를 감싸는 제품이고, 그리고 목선으로 가느랗게 닿게 되는 선의 형태들이 어떻게 실물로 떨어질지 매우 궁금했다는 것을 전하며 ... 상세한 개봉기로 자브라 스포츠와 같은 백타임 헤드셋 형태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는 우선 조깅을 하는 사용자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며, 출퇴근 시에 이어폰 줄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음악 청취의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목뒤 착용으로 이동시에 불편함이 없다는 스타일. 무선 음악 스트리밍 지원 기능 자체가 "스테레오" 음원을 제공한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매우 매력적이더군요. 개봉기를 통해서도 다시 한번 언급해봅니다.(1주일 정도 써봤더니 그러하였습니다!)


    1. 매우 탄탄하면서 튼실한 패키지 구성

    제품을 받아봤을때 처음 느낀 느낌은 "강인함"과 뭔가 "전문성" 있어보인다는 두가지 키워드가 떠오르더군요. 특히 검은색 외장에 디테일한 노란색 선들은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가 주는 외부에서의 활동 영역에서의 자유로움, 그리고 제품이 주는 첫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개봉해보실 분들도 알게 될 내용이지만,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박스의 위 아래 부분이 워낙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조금의 '힘'이 필요합니다.  이 코멘트는 주의 사항으로 남겨봅니다! 하하

    우선 외관만 감상할 겸, 살짝 볼까요? 이전부터 자브라(Jabra) 제품군에서 보여지고 있는 블랙 케이스는 그대로 가져가면서 노란색의 디테일한 라인 처리는 남겨두었습니다. 특히 중간에 보이는 타원형의 투명 부분을 통해서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실체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는 제공하고 있구요.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외형 케이스 앞면 전체 모습>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외형 케이스 뒷면 전체 모습>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외형 케이스 앞면의 이어셋 부분 - 좌우측은 동일>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외형 케이스 - 무선으로 음악과 통화가 가능>

    외장 케이스에서 대표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1. 외부에서도 안정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
    2. 비, 먼저, 그리고 충격에도 강하다라는 메시지와 미군에서 검증했다라는 어필(?)
    3. 강력한 베이스 음질의 안정적 청취를 자랑하는 FM 라디오 내장
    (이 부분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이 라디오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다는 것은 항상 음악만 듣는 이들에게는 자랑거리가 될 수 있겠죠)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이름만큼 외부에서의 강력한 퍼포먼스에 보장될 수 있는 청취와 통화 기능은 제품의 장점으로 승화시켜야 합니다. 이전의 모토로라 헤드셋 제품인 S10-HD 블루투스 헤드셋 과는 다른 포지셔닝을 생각했을 것이고, 그것에 안정성과 제품 고유의 단단함, 활성의 자유성, 그리고 스테레오 기능 등을 겸비해야 한다는 것은 사용자 들의 기호에 따라 적용된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자브라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주요 Feature가 아닐까 생각됩니다.(몇일 사용해본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서 .... )

    2. 고유의 색깔을 그대로, 구성품에 담았다 - 사용설명서 마저 빠짐없이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케이스 내부>


    어렵게 개봉한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패키지 안쪽에는 외장에서 보여지던 제품 구성과는 다르게 매우 견고하게 구성품들이 들어있더군요. 특히 아래의 사진과 같이, 이어잭 부품(이어젤), 사용 설명서, 그리고 취급 주의 사항 가이드, 암밴드, 그리고 주요한 헤드셋, 충전기 ... 꼭 필요한 것만 있는 것 같지만, 이 모든 것들을 소화하느라 타원형의 패키지를 이렇게 단단하게 처리한 자브라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본 케이스 구성에서 제품의 특성을 소화하느라 애쓴 노력이 잘 보이네요


    <모두 펼쳐놓은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구성품들>


    시계 방향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어젤 2세트, 사용설명서(다국어 지원)와 엔도몬도 트랙커 어플 사용 설명서, 취급 주의 사항, 제품 등록 방법 가이드, 헤드셋 제품, 그리고 중요한 암밴드(아이폰이나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장 가능), 그리고 110볼트(해외 버전) 19핀 충전기 가 차례대로 있었습니다. 특히 노란색으로 처리된 헤드셋 밴드가 가장 인상적으로 눈에 띄시죠? 저 밴드안에는 충전시 전원이 흐를 수 있게 끔 처리한 것 같습니다.(추후 충전시 보여드릴 헤드셋 모습에서 구체적으로 보여드리도록 하지요)


    별도의 조깅 트랙커 어플리케이션인 엔도몬도 사용법에 대한 설명서는 자브라 스포츠용으로만 개발된 독점적인 기능을 제공해주는 코멘트가 있는데요.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제품과 혼용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쓸 수 있다는 군요. 엔도몬도 기능에 대해 추후 구체적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사용시 스타터 킷(Starter Kit) - 사용설명서 외 제품 등록증>


    자브라 스포츠에는 노란색 - 적색 - 검정색으로 구성된 3가지의 제품 가이드가 있습니다. 반드시 읽어봐야 하며, 제품 사용시 에러가 날 수 있으니 검정 - 노랑 - 적색 순서로 꼭 읽어보시길. 제품 등록해서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나 정보를 받아보는 것은 필요 사항! 인것 아시죠?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충전 어댑터 - 19핀 충전잭이며, 국외 사용 제품이라 110V 이더군요>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실제 제품 -노란색 밴드에 붙어져 있는 블루투스 제품 사용 가이드 Tag>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는 최근 나오는 안드로이드 / 블랙베리와 같은 맥락의 충전 방식인 19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블랙베리 이외의 19핀 충전잭이 있으신 분은 어디서든지 충전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헤드셋의 오른쪽 착용 부분에 충전 부분이 숨어져 있으니 잘 찾아서 충전해야 합니다.

    또 하나의 사용상 체크해야 할 점은 아이폰 / 안드로이드 / 블랙베리의 휴대 위치 입니다. 이는 헤드셋 콘트롤 부위인 오른쪽과 동일한 위치에 놓아야만 끊김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효과적인 제품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우선 노란색 밴드에 붙여져 있는 착용 가이드를 잘 보고 Tag을 제거 바랍니다. 처음에 제품을 봤을 때, Tag의 표시가 어떤 의미인지 몰랐으나, 막상 시연해봤을때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착용시 항시 오른쪽에 위치를 ... 활용 가이드 Tag>

    항상 오른쪽에 위치 시켜주세요! 그리고 암밴드 착용시에도 오른쪽 팔에 착용을!


    3. 블루투스 헤드셋, 스포츠용을 위한 기능과 액세서리 제공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와 함께 사용할 엔도몬도 스포츠 트랙커 앱 설명서>

    추후 활용 리뷰에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지만, 자브라 스포츠 만을 위한 특화된 엔도몬도 어플리케이션 기능 제공은 기존 나이키 플러스가 제공하는 슈즈 + 트랙커 칩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과 비교될 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별도의 안드로이드 / 블랙베리 / 아이폰 iOS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어서 차이점을 봐야하겠지만, 자브라 스포츠의 콘트롤 기능에 부합된 헤드셋을 가볍게 두드려서 속도 - 거리 - 랩 타임 - 심장 박동 수에 대한 상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적절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모든 활동의 시작과 끝은 오른쪽 콘트롤 부위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엔도몬도는 엔도몬도 기본/프로 이 두가지 버전을 제공하며, 나이키 플러스 GPS와 런키퍼 다음으로 미국내 앱스토어 평가  / 다운로드 횟수에서 3번째로 많다고 하는군요. 우선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나이키 플러스 GPS와 엔도몬도 모두 음성지원이 가능한 점은 매력적이죠?)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에 제공되는 암밴드 - 아이폰 4S를 넣어봤습니다.>

    또 하나는 암밴드 제공입니다. 헤드셋만 주고 말 것 같았지만, 막상 패키지를 개봉하고 나니 의외의 선물이 잘 포장되어 있더군요. 암밴드도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들어갈 만큼 밴드 타입으로 늘어나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굳이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암밴드의 부착 사이즈 조절도 자유롭다는 것. 팔이 굵으신 분들도 착용하실 수 있어요. 그야말로 간지를 위한 최종 아이템은 여기에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액세서리 구매시 3~4만원 해야 하니깐, 자브라 스포츠 구매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세요. 시판 가격이 15만원 ~ 16만원 선이니, 괜찮은 기본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활동적 용도를 위한 무선 음악/통화 헤드셋, 라디오까지 들을 수 있다는 매력 포인트 하나!

    소비자들의 기호가 반영된 제품이 실제적으로 시장에 판매된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특히 외부 활동이 많거나 아침/저녁으로 실내외에서 운동을 하는 조깅 매니아 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외부에서 유연하게 사용하면서 강인한 외장/내장 안정성을 가진 제품을 받아본 저로써는 어떻게 주요 특징을 잡아내야 할지 고민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조깅, 그리고 통화, 엔도몬도 활용, 라디오 FM, 그리고 주로 출퇴근시 사용이 많아질 것을 고려했을때 겨울철 활용 방법(겨울에 하고 다니니 귀가 시렵고, 추워서 .... ) 등을 생각해보려구요.

    암튼 이렇게 새로운 제품을 열어봤습니다. 보다 재미난 활용 사례들을 엮어서 올려보겠습니다.



    * 본 제품에 대한 내용은 모두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 본 제품은 Jabra 측의 지원으로 작성하는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광고성 멘트는 지양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