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떠들어볼만한 얘기/IT Gadget 리뷰 2011. 12. 9. 14:31블루투스 기술이 보급되면서 우선적으로 사용되었던 것이 통화를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차원의 헤드셋, 그 다음엔 A2DP 기술을 적용하여 음악을 듣는 부수의 작업까지 뒷받혀주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블루투스 기술이 향상되면서 현재까지 보급되었던 제품 대다수의 소음 노출, 자주 끊어지는 장애들이 점점 없어지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100% 해결된 것은 아니지요. 연결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깐요.
제 경험상 제일 먼저 접한것은 자브라 이어셋 기반의 블루투스 제품인데요.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유선 형태의 음악 듣기나 이어폰 핸즈프리 기술이 다소 불편했던 경험을 해소하려고 백(Back) 타입의 헤드셋을 골랐었는데 마침 국내에 자브라에서 출시되는 획기적인 제품이 나온다고 합니다. 자브라의 스포츠형 신개념 블루투스 헤드셋인 <자브라 스포츠(SPORT)> 인데요. Back-type의 경우 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목뒤로 밴드자체가 있거나 했으나 금번 제품은 보기와 다르게 노란색 밴드로 연결된 양쪽 귀에 이어잭을 꽂는 방식의 헤드셋 입니다.
즉 활동적인 용도에 맞게 특별히 디자인 된,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이상적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스포츠형 블루투스 헤드셋이라고 합니다. (본 포스트가 처음일지는 모르나, 몇일 착용해본 느낌으로는 매우 가볍고 편안합니다. 실 사용기는 천천히 공개해보도록 하지요) - 자세한 제품 정보는 이곳에서
자브라에서 10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설문조사에서는 52%가 조깅 중에 음악을 듣고, 60%가 운동 중에 전화 통화를 가끔 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자브라 스포츠는 이러한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 충족하기 위해서 자브라가 개발한 블루투스(무선) 스테레오 제품으로 운동하는 동안 음악 듣기와 통화가 가능한 음향 청취 기능의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더군요.
사실 조깅을 하는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선이 없이 자유로움도 필요하며, 방수 처리(최근에 나온 모토로라 제품이 그러하죠)도 되어 있어야 하고 활동에 부담스럽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우선시 됩니다. 이러한 니즈를 잘 반영해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음악 듣기 기능에 내장 FM 라디오가 탑재, A2DP 기술 적용, 운동에 힘을 실어 주는 강력한 베이스 음을 가진 자브라 스포츠. 이 정도면 괜찮은 조건이 아닐까 합니다.
<Endomondo site>
특히, 자브라 스포츠가 갖고 있는 이점 중에 하나가 있더군요. 그것은 Nike+ 와 동일하게 GPS 기반의 스포츠 트랙커 앱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엔몬도에도 제공된다는 것이지요. 자브라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것으로써 속도, 거리, 랩 타임 상태 업데이트 등을 빠르고 쉽게 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건 겪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엔도몬도 응용 프로그램은 아이폰 iOS 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안드로이드와 호환되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누구나 자브라 헤드셋을 가지고 있으면 부담없이 쓸 수 있겠네요.
헤드셋을 사용하게 되면 많은 일들로 어려움이 있긴 합니다. 바람 이나 먼지, 그리고 빗물 이나 땀에 의해서 기기가 손상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데요. 이러한 것에 대응하기 위해서 미군의 표준 인증을 거쳐 튼튼하게 가공되었다는 것도 특징 중에 하나이더군요.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는 국내에서 12월 중 자브라 국내 공식 수입원인 "가우넷"을 통해 공식 판매가 진행되며, 시장 소비자 가격은 16만원 선이라고 하네요.
<수령 후 첫 인증샷>우선 제품을 받아서 써보고 있는데요. 개봉기를 시작해서 실제 활용기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전용으로만 사용하던 블루투스 헤드셋을 써봤던 입장에서는 금번 제품에 대한 첫인상이 매우 좋았습니다. 아이폰 활용시, 특히 음악을 들을때 매우 쉽고 편하게 쓸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며 2개의 이어셋 제품을 잇는 노란색 밴드가 참 특별합니다!
* 본 제품에 대한 내용은 모두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 본 제품은 Jabra 측의 지원으로 작성하는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광고성 멘트는 지양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