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업무 환경/스타일의 변화, 모바일(Mobile)로 적극적인 이동!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1. 8. 12. 10:43
    불과 몇년 전만해도 휴대전화는 오직 음성통화를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었지만, 전세계의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로 정의되는 휴대전화 영역은 매우 다르게 변화가 되었지요. 즉, 모바일/휴대전화로 정의되는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은 물론 직장생활에서 유용한 업무 수단으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우선 해외의 자료를 통해서 언급하지만,
    이미 오피스/작업 공간을 벗어나 모바일로 작업 환경은 매우 달라졌다는 것이지요. 아래의 인포그라픽을 보게 되면 많은 썰들을 풀기보다 중요한 요점만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업무 환경 자체는 전환되었다. 그리고 업무 환경으로 인한 시공간 제약은 이미 무너진지 오래되었고, 기업들의 산출물들은 이동하고 있을때 나오고 있다는 것!

    그렇다면, 이러한 흐름의 변화에는 무엇이 작용하고 있는가?
    그 중심에는 타블렛으로 불리우는 iPad를 포함한 기타 다른 제품들이 그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모바일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65%가 타블렛 디바이스로 업무를 볼 만큼 그 유용성과 PC를 대체하고 Laptop을 대체하는 것은 이제 일상화가 되었다는 겁니다.

    모바일에서 가장 유용한 킬러 앱이나 아이템은 '일상'과 '재미', 그리고 '문화'관련 콘텐츠 라고 합니다. 모바일 시대에 더더욱 중요시 되는 것은 일상 업무에서 신속하게 업무를 보고 커뮤니케이션, 소소한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그 포인트가 되겠지요.

    모바일이 준 혜택은
    1. 이메일을 수시로 주고 받으며,
    2. 인터넷 서핑(검색)이 손쉬워 졌고,
    3. 잡지, 신문, E-book 등 읽을 거리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는 것
    4. 비디오/사진 콘텐츠 열람이 쉬워졌다

    것에 있습니다. 아래의 인포그라픽을 잘 보시면 현재의 환경을 이해하실 수 있겠지요?
    (참고 : Gist Blog » Four Reasons Why the New Workstyle is Mobile http://bit.ly/ooaxYQ)

    국내에서는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이 2천만/1천만을 넘기면서 무료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듯이 앞으로 달라질 모바일 시장에 대한 트렌드도 다시 재점검 해봐야겠네요.


    <출처 : Gist Blog » The Mobile Workstyle [Infographic] http://bit.ly/reCuxS>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