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hone 4에 들어간 iOS 4 부터였던가요?
iPhone을 잊어버리게 될 경우 임시적으로 비밀번호로 잠글수도 있고, 동기화된 콘텐츠가 있다면 삭제까지 할 수 있는 Fine My iPhone/iPad. 이제는 iOS 5에서 iCloud를 지원하면서 Find My Mac을 추가할 것이라는 루머 한가지가 나왔네요.
Macrumors.com에서 나온 개발자 버전 베타 테스트에 실린 Find My Mac은 기존 Find My iPhone/iPad와 같은 방식인데요. iPhone과 iPad 3G 모델에 있는 GPS가 없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긴 합니다.
만약 실제로 나온다면 Wifi Network를 기억하고 있는 Mac을 깨워서 비밀번호로 잠그고, 내부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구현된다면 유용할 것 같긴 한데요.
<출처, Macrumors.com>
이미 지난 7월 7일, 개발자 4번째 버전에서 밝힌바 있지만 Macrumors.com을 통해서도 실현 가능성을 예고를 했었네요. 이미 Leak이 나와서 관련 스펙이나 진행될 수 있는 구현방법들이 명확해지기만을 기다려야 겠네요.
<iPhone에서 remote lock 하는 모습 - 출처, Macrumors.com>
실제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모습까지 나온이상, iCloud를 쓰게 되면 아래의 모습을 볼 수 있겠지요?
<출처, Macrumors.com>
새롭게 다가올 iOS5 와 이미 장안의 유저들에게 심어져 있는 Lion이 만나면 어떠한 시너지가 될지 궁금하기만 하네요. 근데 우선 현재 나온 Lion의 최적화 업데이트를 빨리 올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 쪼금 있네요.
개발자 분들은 좋겠어요. 이렇게 먼저 Find My Mac을 미리 경험도 하시구요!
[관련 Article : Macrumors.com Find My Mac Goes Live For Developers -http://bit.ly/oKVqTL ]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