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실을 위한 Social Media Reference 차원의 동영상 몇가지, 그리고 변화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1. 7. 18. 09:00
    국내 사용자들의 흡수력은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그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구요. 단정지어서 말할 수 없지만 온라인에서 약 12시간 붙어 살다보면 그 모습이 각 채널별로 볼 수 있긴 합니다. 그만큼 국내 소셜 미디어 시장이 어느정도 성숙해져가고 있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적으로 시장에서 활동하는 분들에게는 아직도 많은 것을 공부하고 이해해야 하는 과제가 있긴 합니다. 사용자들의 현 상태를 공부하고 경험하는 속도가 스피드(speed) 하게 진행된 만큼 그에 대한 기업/브랜드 차원의 입장 준비도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급성장한 만큼 그에 대한 준비가 부족했다는 것이지요.

    이미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유튜브, 플리커 이제는 구글 플러스(google+)까지 새로운 영역이 생긴만큼에 그에 대한 숫자상의 결과물, 즉 ROI와 KPI를 고민하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 점점 채널의 다변화와 다각화 속에서 무엇을 결정하고 무엇을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현업 종사자들에게 과제로 떨어진 것이지요.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기업의 입장에서 비용 투자대비 ROI를 생각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그에 대한 배경지식과 Background는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짚고 가야할 필요가 있겠지요.

    언제부터인가 이러한 내용들을 골라보다가 몇가지 동영상이 눈에 띄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려 합니다.

    Facebook, google, twitter, youtube - social media and business online



    소셜 미디어 & 소셜 비즈니스 차원의 채널 활용에 대한 입장에서 해석한 비디오 입니다.
    Social Business 차원의 ROI를 위한 기반 내용인데요.
    소셜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기반한 채널을 어떻게 세분화하여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만, 국내 환경과는 아직도 접근성에 있어서는 먼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만 메모하셔서 좀 더 나은 내용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he World of Social Media in 2011 - All The Statistics, Facts and Figures



    예전부터 Social Media Revolution 2011/2010 영상과 비교될 수 있는 내용인데요.
    다양한 통계 내용과 함께 코멘터리가 추가된 내용입니다.
    현재 시장환경에 대한 사실적인 내용들과 특성들이 짤막하게 서술된 내용으로 실무 분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해외 시장 내용을 알 수 있는 영상이지요.


    Social Media Revolution Facts 2011



    한창 유행하고, 한글 자막으로도 나왔던 Social Media Revlution 영상의 주요 Fact들만 정리한 별도 내용 입니다. 액기스들을 볼 수 있는 내용이다라는 것.
    본 내용은 겉다리로 짚어가는 내용이니 패스하셔도 된다는 사실!


    Social Media 2011



    전세계를 뒤흔들었던 Social Media 차원의 트렌드를 보기 좋게 재해석한 내용인데요.
    지금까지 보던 팩트들 중심의 내용과는 다른 내용이니 참고만 하세요.

    New Era: Customer Relationships with Lithium Social CRM



    Brian Solis도 언급했던 Social CRM, sCRM에 대한 시대적 배경과 필요성을 언급한 내용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2008년부터 그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었던 내용인데요.
    위의 영상이 그 배경과 필요한 지식 배경을 알려주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ocial CRM을 적용하려는 국내 기업들의 움직임이 있지만, 매우 활발하진 않습니다. Dell을 기본으로 한 해외 글로벌 업체들은 이미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을 중심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선 비용대비 필요한 것인지에 대한 인식 미전환으로 주춤해하고 있지요.
    우선 감상하시구요. 그 다음을 준비해보세요.

    The Google+ project: A quick look



    Google+가 나온지 어언 3주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명확한 재해석 기반의 동영상이 없어서 기본 Look을 표현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그만큼 페이스북을 넘어, 기존 소셜 미디어에서 단점과 부족한 점으로 해석되었던 배경을 잘 보완하여 나왔다라고 100%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페이스북의 넥스트가 무엇인가? 라는 업계 사람들이 말하는 대체제가 되고 있는 google+에 대해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내용이 될 듯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Google이 표방하는 서비스의 개념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영상이라는 것 빼곤 특장점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Google+를 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에 중독되어서 그런지 Google+를 100% 활용은 하고 있지 않네요. 그래도 Google+내 Circles 에서 이뤄지는 대화들을 보면 페이스북의 대체, 페이스북에서 넘어온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매우 재미있더군요.



    Google+ IDgplus.to/ronanbak 입니다.


    암튼 정리하자면, 그동안의 많은 Reference를 보았을때 소셜 미디어/비즈니스 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그에 대한 ROI를 비롯한 숫자 중심의 통계학적 배경은 무시못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배경을 이해하면 할 수록 활용할 수 있는 응용력은 다양해지지 않을까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