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와 페이스북, 간략한 사용 가이드 - 슬라이드 공유합니다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0. 8. 2. 13:06한동안(*약 20여일 이상)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던 시기였는데요. 개인적으로, 업무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던 터라 블로깅에 매진을 못하고 있었네요. 그래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서 저와 줄이 닿는 분들은 어느정도 이야기도 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었기에 블로그 쪽은 신경안쓰시고 계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아도 조금 유용한, 도움될 만한 내용을 블로그에 업데이트 해야지 하고 있다가 최근에 모 카드회사에서 1시간 분량으로 강연/특강 했던 내용중 온라인 사용자, 청중분들과 공유할 내용을 Scribd를 통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알리게 되었습니다.
말이 좋아 1시간이지, 천천히 말하고 나면 약 2시간 분량의 Keynote Slide 입니다.
기존에 Twitter를 잘 알고 계신분들께는 Review가 될터이고,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론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Facebook도 위와 마찬가지로 좀 더 다른 이해도를 갖게 되었으면 합니다. 보다 꼼꼼하게 살펴보시구요. 부족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보강하고, 또한 새롭게 만들어서 업데이트 버전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기업들의 Needs가 급격하게 상승은 하나 기업 내부에서 단기적인 성과에만 집중한터라 안정된 소셜미디어 가이드를 가지지 않고 시장에 뛰어드는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많이 보입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내부의 트레이닝 및 역량 강화를 통해서 소셜미디어 채널 오픈에 앞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후자의 이야기가 오히려 맞는 이야기이고 앞으로의 미래, 한국 소셜미디어 시장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본 슬라이드에서 한 꼭지 놓쳐 수록하지 못했던 부분은 바로 "경험 - Experience" 인데요. 개인적으로나, 기업의 구성원으로써 활발하게 경험하고 채널의 환경을 익히지 않는다면 소셜 미디어 채널은 완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꾸준하게 학습하면서 과감한 경험만이 트위터도, 페이스북도 즐겁게 할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말씀드리면서, PDF로 다운로드 받으실 분은 Scribd.com 의 저의 도큐먼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추가로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올해 10월 출시 예정 영화 "the social network" Official teaser를 첨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