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Chrome, (늦어도) 올해에는 Mac 정식버전 출시
    웹과 IT 서비스 2009. 10. 13. 17:38

    현재 사용하는 Macbook Pro에는 Safari, Opera, Firefox의 3가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정식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아에 쓸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개발자들이 Mac OS X를 위한 Chromium을 제작했고, Google에서도 Dev Version을 이미 배포하고 있기때문에 아직까지는 Chrome을 이래저래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던 차에 반가운 소식이 떨어졌네요. Google CEO인 에릭슈미츠가 월스트리즈 저널즈 리포트에 "Mac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Chrome Browser를 연내에 발표한다는 내용인데요. 일단은 반갑고 기대해볼만한 내용 입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여러가지 변수들이 존재할 것입니다. 2개월내에 현재의 Dev Version을 정식 Beta 아니면 Release 버전으로 출시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Leopard와 Snow Leopard, 그리고 일부 Tiger OS에서도 부드럽게 호환될 수 있는 Chrome이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Apple에서도 어느 정도의 지원(개발 소스 등, 개발 부분은 저도 잘 모릅니다) 이 있어야 하겠지요. 현재의 Dev Version을 Beta 버전으로 충분히 활용하는 방법으로 Chrome을 Mac에서도 지원하겠다는 목표가 있다고 하는군요. (관련 출처 TUAW : Google Chrome .... )

    현재 Dev Version은 아시는 분은 모두 아시겠지만, Dev.Chromium.org(http://dev.chromium.org/getting-involved/dev-channel)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관련 업데이트 및 패치에 대한 지속적인 CS도 하고 있습니다. 받아보시면 어느정도 최적화된 기능을 모두 구사할 수 있습니다.

    연내, 약 2달 남았군요. 이 기간내에 Google Chrome이 정식적으로 Firefox/Opera와 대등한 Mac OS에서 경쟁하는 구도를 만들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Chrome을 사용하는 유저로써 안정된 App가 나온다면 대환영 입니다.

    Mac
    Requirements: Intel CPU; Mac OS X 10.5.6 or later.

    Note: The Mac build still lacks certain privacy features, and is not appropriate for general consumer use.

    Download and open the disk image for the desired channel:
    Dev channel: GoogleChrome.dmg
    Then drag the app to the usual place.



    2009년, 많은 것들이 변화하는 시기 입니다. Google Chrome도 Mac OS X에서 큰 빛을 보길 바랍니다. 에릭 슈미츠는 Macworld에서 공식적인 발표를 기대했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Apple이 내년도 Macworld에 참가하지 않기에 그에 따른 Official Release도 할 수 없어 안타까운 말을 했던 것 같네요.

    *현재 Google Chrome Dev Release는 현재 Windows의 Chorme 버전과 동일하게 테마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기대해봅니다. Google Chrome Beta Release (Mac OS X version)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