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alm Pre AD "Flow" - iPhone에 맞서는 광고 효과
    Marketing+ 2009. 6. 15. 14:20

    3세대 iPhone 출시라는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에 따라 한국을 제외한 많은 국가들이 Smartphone 시장에 점점 빠져들고 있습니다. 어쩌면 한국은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고 마는 이통사의 큰 실수에 의한 낙오자가 되어가지 않을까 하는 우려마저 드는 요즘입니다.

    지난 6월초에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Market을 Open한 Palm Pre가 TV광고를 시작했습니다. Commercial Ad가 TV및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확산 되면서 그에 따라 Buzz가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광고 Project는 "Flow".



    "Flow"의 사전적 의미는 위와 같은데요. 흐르다, 순환하다, 통하다, 일어나다. 흐르듯 움직이다. 등 다양한 의미가 있지만 이번 Palm Pre의 Commercial Ad "Flow"는 이 모든 의미를 하나로 통합하는, Palm Pre의 UI를 역동적인 움직임과 비쥬얼로 표현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아래의 동영상이 Palm Pre Commercial Ad "Flow" 입니다.



    중국인들의 퍼포먼스를 활용한 Palm Pre를 들고 있는 여인의 Handheld를 동작하는 모션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펼쳐지는 화면이 인상깊습니다. 특히 자연 속에 펼쳐지는 하나된 움직임이 Palm Pre가 가지고 가는 친환경 아이템과도 조금씩 맞춰져 가는 듯 합니다.

    이에 부가적으로 이번 Ad Project의 Making film도 함께 있어서 같이 감상해보면, Palm Pre AD "Flow"를 더욱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광고에서 눈여겨 볼 점.

    1. 왜 중국인 학생들과 함께 했는가?
    2. 블루스크린을 이용한 화면 합성, 그리고 광고에서의 효과
    3. Palm Pre가 말하고자 하는 "Flow"는 무엇이었는가?

    정도로 광고를 본다면 더욱 재미있을것 같네요.



    iPhone의 한국 출시가 지난 6월 9일, WWDC Keynote에서 불확실 해지면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전파인증 통과에 대한 증거 자료가 나오면서 iPhone 3G 제품의 한국 출시가 가시화 되는 것이 아니냐 하는 반응도 있지만 아직까지 출시여부가 확정되고, Palm Pre와 같이 Commercial Ad가 나오지 않는 이상 믿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iPhone이 나오지 않더라도, Palm Pre가 한국에 먼저 나와준다면 대체 상품으로써 큰 만족을 줄 것 같습니다.

    이에. Palm Pre의 상세 Review를 하단에 붙여봅니다.


    Wired Palm Pre Review : http://www.wired.com/reviews/product/palmpre [via at Wir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