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북 화이트, 내부 스펙 조용히 업그레이드 되다!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5. 28. 11:40MacBook Unibody 출시이후로 저가로 판매가 지속되어 오던 맥북 화이트(White MacBook) 스펙 일부가 업그레이드 되어습니다. 1월에 이어 두번째 업그레이드 인데요.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으나 현재 시중에 풀린 MacBook Unibody 제품군과 유사한 스펙 조정에 따른 변화인 것으로 보입니다.
Apple이 선보인 MacBook Unibody의 대체 품목으로 꼽히는 제품으로 추락했지만, 지속적인 관심 수요층이 있는 관계로 꾸준히 사랑을 받을 만한 제품입니다.
Apple의 이번 업그레이드는 5월 27일 오전(미국시각)에 진행된 사항이더군요. 이미 Apple Store USA에는 변화된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우선 변화된 항목은 하드드라이브가 40GB, 프로세스가 2.13 GHz, RAM 스피드도 2G/800MHz DDR2 SDRAM으로 하드웨어 부분에 대한 스펙 조정이었습니다.
이미 기존 MacBook White는 우측의 모습을 보면 아시겠지만 2.0 GHz / 120GB / RAM 2GB. 667MHz DDR2 SDRAM 이었습니다.
그 이외에 외형적인 변화나 기타 스펙 조정에 있어서는 변화 없습니다. 역시 가격또한 999달러로 유지되는 조건이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국내 가격도 그대로 진행되면서 그래픽 카드도 동일 합니다.
(NVIDIA GeForece 9400M)
Apple WWDC 09에서 선보이게 될 제품은 이미 몇가지 제품군으로 좁혀지지만 추후 현재 시중에 풀린 MacBook Unibody 제품군의 내부 스펙 업그레이드와 가격군을 떨어뜨리는 전략을 또 한번 쓴다면 MacBook White는 Laptop 라인업에서 저가이면서도 기능은 Macbook Unibody와 견줄수 있는 제품군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MacBook Pro 2.16GHz를 쓰고 있지만, 현재 나와있는 제품군의 가격인하를 기다리는 한명입니다. 이에 MacBook White의 가격 동결과 내부 스펙은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되어버렸네요.
위와 관련된 글들의 URL을 첨부합니다.
TUAW (1) / (2)
gizmodo (1)
Wired Gadget LAB (1)
*언제쯤 저위의 가격이 한 $100USD 정도 떨어질까요? MacBook Pro도 좋지만 MacBook 이라도 좋을텐데 말이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