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2월 2일 ~ 2월 7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2. 10. 16:15

    <출처: 여름향기_KBS>

    손예진
    한 언론매체가 손예진 관련 기사를 작성하면서 합성사진을 사용하게 되어 네티즌들의 논란거리가 되었다. 인터넷에 배포된 사진을 활용함에 있어 신중하게 하지 못한 대처로 연예인의 가치를 하락하려는 일부 음모설까지 붉어지면서 네티즌들의 뜨거운 감자로 부각되었다.

    손예진 (손언진) / 국내배우
    출생 1982년 1월 11일
    신체
    팬카페 배우 손예진 공식카페 [Shine]
    상세보기

    얼굴공개
    조선일보가 연쇄살인범 강모씨 얼굴을 공개함으로써 네티즌들의 뜨거운 집중공세를 받았다. 인간으로서 존엄되어야할 피의자의 얼굴이 어떠한 동의도 없이 공개함에 따라 법적인 보장 및 인권마저 빼앗아 갔음을 안타까워하며 언론사를 뜨겁게 맹비난 했다.


    언론
    국내 최초로 야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 언론사가 생겨서 화제다. 두명의 야구 칼럼을 쓰는 블로거가 "야구타임스"라는 언론사를 만들게 된 것. 하지만 이를 보는 다양한 시각에 많은 네티즌들은 태생 및 배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어서 화제다. 새로운 미디어, 언론사의 탄생은 앞으로 전개될 인터넷 미디어에 대한 전망을 다양하게 바꿔놓을 것으로 네티즌들은 생각하고 있다.


    꽃보다남자
    요즘 월화 드라마에 꽃남이 대세다. 방송 이전부터 F4로 유명세를 치뤘던 만화와 대만 드라마였던터라 이에 대한 후폭풍이 강하다. 특히 그 후폭풍은 10대를 중심으로 점점 많은 세대에 확산되고 있는 현실이다. 재벌 2세와 서민의 사랑 이야기에 많은 공감대와 이상적인 왕장의 모습을 그리는 여성 팬들의 주목세에 그 어떤 드라마도 견줄수 없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마이크로소프트
    전세계 운영체제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던 윈도우, 이제는 그 점유율마저 90% 이하로 떨어지면서 위기설이 돌고 있다. 윈도우 이외에 애플의 맥, 리눅스 운영체제 들이 점차 성장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독점적으로 유지되어 왔던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세가 언제 눌릴지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PD수첩
    용산 참사를 소재로 텔레비전에 방영된 MBC의 PD 수첩이 네티즌들의 심판대에 올랐다. 정권이 바뀔때마다 방송을 잡으려는 그들과 그들에게 구박받지 않으려는 방송의 안일한 행동에 네티즌들은 "공정한가?"라는 내용의 의견들을 내놓고 말았다. 과연 누구의 목소리를 전하려는, 어떤 의도로 용산 참사에 대한 정부의 의견들을 주로 내놓게 되었는지에 대해 뜨거운 비판이 쏟아졌던 방영 다음날 이었다.

    철거민
    경찰의 강제 진압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용산 철거민 사태, 강제 진압도 당연히 문제가 있었지만, 강제 진압을 통해서 사망자가 나왔다는 것이 큰 문제다. 그에 대해 MBC PD 수첩의 안일한 보도는 네티즌들을 더욱 자극했고, 경찰과 검찰의 행동에 대해서도 큰 비난을 퍼붓는 지속적인 계기가 되고야 말았다. 어떻게 해야 지금의 사태를 헤쳐나갈 수 있을까?



    닌텐도
    어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심지어 일반 성인들까지 가지고 다니는 게임기 닌텐도 DS가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을 통해서 또 한번 큰 이슈로 떠올랐다. 일본의 게임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는 닌텐도DS를 한국에서도 만들어보지 않겠는가? 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부 재정을 그곳에다 낭비하려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부터 떠올리게 되었다. 과연 옳은 선택이었느냐가 그 중심에 있었다.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강모씨가 구속되면서 사회적으로 사이코패스에 대한 불안한 심리가 들끓고 있다. 이에 연쇄살인범에 대한 불안으로 여성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의식이 한층 일어나고 있다. 네티즌들은 사이코패스 진단법부터 대처하는 법, 신고방법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인터넷에서 공유하며 추후 범죄에 대한 예방책을 알아가고 있다.

    패러디
    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 발언 이후 네티즌들의 각종 패러디 작품들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기존 닌텐도 DS를 패러디한 명텐도 MB에 이어 각종 게임 타이틀까지 나와 침체에 빠져있는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것. 앞으로의 다양한 패러디를 기대하며 네티즌들은 이명박 대통령의 또 다른 구설수를 기대하고 있다.

    *본 포스트는 에이스팀블로그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2월 2일 ~ 2월 7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