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100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게 되면서 느낀 것은 단 하나 "똑똑하다" 임을 알 수 있다. 특히 IT100에서 제일 주 기능으로 보여주고 있는 "Smart Auto" 기능이다. 이 기능은 삼성 카메라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최적화 모드를 구현하는 유일한 기능 중에 하나다

이전에 개봉기 이후, IT100의 주요 5가지 기능을 설명한 적이 있었다. 총 11개의 최적화된 장면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하여 보여주어 사용자가 일일이 상황에 따라 모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는 점이 부각된다.

특히 28mm 광각을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 오토(Smart Auto)와 함께 최적의 사진을 뽑아 낼 수 있는 점이 장점중의 장점이다.

이전 IT100 Smart Auto 기능 설명 리뷰
[떠들어볼만한 얘기/Gadget 리뷰] - [IT100 리뷰]인텔리전트임을 증명하라! - Samsung IT100 5th Function

상세한 세부적인 기능의 특징을 보고 싶다면 이전의 <위>의 리뷰를 참조하기 바란다.

본 리뷰는 삼성카메라로부터 IT100 리뷰를 의뢰, 진행하게 되는 리뷰 입니다. 4주간 진행되는 모든 리뷰에 대한 저작권은 삼성카메라(http://samsungcamera.co.kr/)에 있음을 명시합니다.

IT100 리뷰 - Smart Auto 기능 리뷰 (written by 새우깡소년)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샘플 이미지로 진행된다.


IT100 리뷰의 4번째 순서에서는 Smart Auto로 촬영된 주요 샘플 이미지를 통해서 Smart Auto 기능의 몇가지 부분을 표현했다. 특히 봄날씨에 핀 꽃들과 주변 풍경을 중심으로 화이트 밸런스(White)/접사(Macro)/풍경(Landscape)/삼각대 설치(Tripod) 를 표현하고자 한다.

본 사진 촬영이 진행된 장소는
경복궁역에서 북쪽으로 간선버스를 타고 이동한 자하문 고개가 있는 청와대 뒷길쪽이다. 주로 인적이 드물어 개발제한구역으로 된 동네이며, 유명 맛집들이 있는 지역으로 산을 찾는 이들이 조금씩 있는 곳이다.

특히 사진 촬영을 한 4월 중순은 벚꽃과 개나리, 진달래가 피어서 적절한 시기였다.

모든 촬영 모드는 Smart Auto로 촬영되었으며, 어떠한 편집도 전혀 거치지 않은 자연그대로의 사진을 Resize로 표현하였다. 또한 아래의 모든 사진들은 Smart Auto 기능에서 접사(Macro)/풍경(Landscape)/화이트 밸런스(White)로 촬영하였고, 일부에 한하여 삼각대 설치(Tripod)를 사용하여 표현하였다.


접사(Macro)로 촬영한 진달래의 수술을 잘 표현해주었다.


Smart Auto 기능에서 Macro로 전환되는 듯 싶었으나, 풍경(Landscape)로 전환되어 촛점 여부에 따라 모드 설정이 조금은 난해한 점이 보였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 또는 인물의 촛점을 잘 맞추는 것에 따라 모드가 자동적으로 표현되는 부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멀리 내다보이는 인왕산에 포커싱을 두어 촬영한 Smart Auto의 Landscape(풍경) 모드이다. 28mm 광각으로 더욱더 넓게 풍경을 뷰파인더에 담을 수 있었다.


위의 사진 이외에도 Smart Auto에서 보여주는 Action/Night/Night Portrait/Backlight Portrait/Backlight/Portrait는 사진 촬영 조건이 받혀주지 못하여 샘플 이미지로 첨부가 안되었다. 추후 기회가 제공시 본 리뷰의 별첨으로 샘플을 제공하도록 하겠다.(위의 몇가지는 일부 환경에서 최적화 되어 촬영될 수 있으나, Smart Auto의 플래쉬 자동 모드가 사용자의 의도없이 Default로 설정되어 일일이 조작을 해가면서 촬영을 해야 함을 잊지 말자.)



총 리뷰 평가 - 어떻게 찍어야 할까? 무엇을 촬영해야 할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갖다대기만 해도 촬영이 된다는 이상한 상상을 한적이 있다. 무엇을 찍든, 어떻게 찍든, 내가 촬영하고자 했던 피사체와 인물을 촬영했을때 느끼는 만족이 높았던 때가 언제였던가? 아마도 이런 의문을 했던 DSLR 및 Digital Compact Camera 유저는 이제 Sub-Camera로 IT100의 Smart Auto를 사용해보자.

11가지 기능이 100% 완벽하게 구현되기는 힘들지만, 주로 촬영하고자 하는 80%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최적의 기능 메뉴얼을 제시하는 카메라가 될 것이다.

특히 사물(피사체)과 풍경에 강한 Smart Auto의 접사(Macro)는 그 어떤 High-end 급 카메라도 가져가지 못할 기능이 아닐까 싶다.

두려워 하지 말고, 한발만 앞으로 다가서자

퓰리처 상 수상을 하는 작가들의 공통된 말은,

"한발만 앞으로 살짝 다가서면, 사진의 결과물이 달라진다"고 한다. 바로 IT100은 그 이치를 제대로 표현해주는 똑똑한(Intelligent) 카메라 아닐까?

[떠들어볼만한 얘기/Gadget 리뷰] - [IT100 리뷰]똑똑한 카메라를 만나다 - Samsung IT100 Unboxing
[떠들어볼만한 얘기/Gadget 리뷰] - [IT100 리뷰]인텔리전트임을 증명하라! - Samsung IT100 5th Function
[떠들어볼만한 얘기/Gadget 리뷰] - [IT100 리뷰]Full HD 동영상, 눈으로 확인하라 - Samsung IT100 HD Movie

이상 삼성카메라 IT100과 함께한 새우깡소년의 `4차 리뷰 - IT100 Smart Auto 기능 리뷰'를 마친다.

감사합니다.

관련 블로그
Samsung Imaging - http://www.samsungimaging.net
Segadget - http://segadget.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