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T100 리뷰]똑똑한 카메라를 만나다 - Samsung IT100 Unboxing
    떠들어볼만한 얘기/IT Gadget 리뷰 2009. 4. 7. 10:00

    디지털 이미징의 발빠른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어 가면서 기존에 보유하게 된 디지털 카메라들은 과거의 이름으로 묻히고 새롭게 태어나는 제품들을 시작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결국에는 화소보다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가격"이라는 제한적 요소의 한계가 카메라 시장의 승부수를 띄우는 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이에 앞으로 4주간, 삼성카메라에서 내놓은 신제품 `IT100'의 4주간 리뷰를 통해서 완벽한 디지털카메라의 요소와 사용자 입장에서 느끼는 카메라의 이점과 단점들을 미리보기(Preview) 해보고자 한다.

    본 리뷰는 삼성카메라로부터 IT100 리뷰를 의뢰, 진행하게 되는 리뷰 입니다. 4주간 진행되는 모든 리뷰에 대한 저작권은 삼성카메라(http://samsungcamera.co.kr/)와 새우깡소년 블로그(http://dayofblog.pe.kr)에 있음을 명시합니다.

    IT100 리뷰 - 박스 개봉기 및 구성품목 안내 (written by 새우깡소년)

    122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Smart Auto 기능, 28mm 와이드 광학 5배줌, HD고화질 동영상을 지원하는 IT00은 "똑똑한 카메라" Intelligent를 추구하고 있다. 처음 제품을 받아보았을때 묵직하게 느껴지는 제품의 이미지가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화이트 색깔의 박스 속에는 4가지 색상(블랙/그레이/토마토레드/다크블루)의 제품이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서 블랙 색상의 IT100을 받게 되었다.


    삼성에서 내놓은 MP3 Player 제품과 비슷한 사이즈의 박스 사이즈로 콤팩트한 사이즈가 운반 및 선물하기에 최적인 사이즈였고 박스자체가 친환경적 소재로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박스 윗면(앞면)에는 제품의 렌즈와 케이스의 겉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고,


    뒷면에는 글로벌 제품인 관계로 영문을 포함한 5개국어로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포함되어 있다. IT100 제품의 경우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PictBridge로 프린터에 USB로 연결하여 바로 인화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제품이다라는 아이콘으로 표기되어 있다.


    잠시, 박스를 개봉하여 내용물을 소개하면,

    IT100 제품과 설치CD, 제품보증서(영문), 제품설명서(Quick Guide-영문), USB 케이블과 전원어댑터잭, 영상(A/V) 케이블, 손목걸이가 포함되어 있다. 콤팩트한 박스안에 내용물이 잘 배치되어 있다. 직접 제품을 받아볼때 느껴지는 "완벽함"을 제품 박스 오픈 시점부터 느껴볼 수 있다.


    모든 구성품목을 열거해놓은 모습. 특히 24핀 USB케이블을 통해서 전원 어댑터와 연결할 수 있는 잭이 인상적이며, 각종 언어로 된 제품보증서(글로벌 제품인 관계로 5개국어로 씌어져 있다)는 필히 읽어봐야 하는 구성 품목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Quick Start Manual의 경우 영문인 관계로 삼성카메라 제품정보에서 한글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http://samsungcamera.co.kr/product/pro_view.asp?prol_uid=4595&cat_uid=178)




    IT100은 제품 하단에 USB 및 A/V 출력 단자를 포함하고 있고, 이는 곧 충전까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즉. 위의 전원어댑터를 통해서 IT100 본체에 연결, 직접 충전이 가능토록 했다. 그림에서는 자세하게 표기를 못하였지만 금속 단자 부분이 IT100 하단에 있는 단자와 직접 연결가능하다.


    USB 케이블과 전원 어댑터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부분. USB 케이블을 통해서 컴퓨터/프린터와 직접 연결하여 사진을 인화 또는 파일 전송도 할 수 있는 점이 IT100이 가지고 있는 잇점중에 하나다.(충전과 파일 전송 병행 가능)




    IT본체는 Glossy한 바디를 가지고 있으며,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하고 있다. 전지 및 SD카드를 제외하면 155그램으로 콤팩트/슬림 사이즈 인점이 여성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한다. 특히 광학 5배줌이며 28mm 와이드가 특색인 렌즈가 유선형으로 바디의 전체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다. 플래쉬와 AF보조광/셀프 타이머램프 등이 Front에 자리하고 있지만 외형에서 보여지는 부분에서는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 무난하게 다가온다.


    IT100을 처음 만났을때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최근 디지털 카메라, DSLR을 포함하여 TFT LCD의 인치 확장이 유달리 눈에 띄었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IT100이 7.62cm의 3인치 화면을 자랑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고 바로 볼 때의 시원시원함을 손과 눈으로 직접체험 해볼 수 있다. 그 이외에 옵션들을 조작할 수 있는 Fuction은 오른손으로만 작동이 가능하게 모드 다이얼을 채택하고 있다. 총 8가지의 모드 다이얼은 하단의 타 기능 버튼과 조작 할 수 있다.

    IT100에 함께 제공된 2GB SD Card


    IT100 하단의 슬롯에는 SD카드와 Li-ion 배터리를 넣을 수 있다. 삼성에서 채택하고 있는 배터리인 리튬이온 배터리는 3.7V에 1050mAh (3.8Wh)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품은 중국에서 제조되었다. 이외에도 SD카드외에 MMC 카드도 장착이 가능하여 메모리카드에서의 확장성은 제한적이다.


    위에서 밝힌바 있지만, USB케이블 및 충전어댑터와 연결할 수 있는 금색 테두리를 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그곳.
    이 부분을 통해서 USB케이블을 꽂아 컴퓨터/프린터에 파일 전송 및 사진 인화가 가능하며, 전원어댑터와 연결시 충전도 가능토록 되어 있다. 이외에 왼쪽 부분이 SD카드와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는 부분이다. 현 IT100의 제조지역은 중국으로 되어있다.



    삼성렌즈의 초점거리는 5~25mm 이며 35mm 필름 환산시 28~140mm까지 가능하다. 디지털 줌의 경우 정지영상 촬영모드시 1.0X ~ 5.0X까지 가능하며, 재생모드시 1.0X ~ 12.5X(해상도에 좌우되며 상이함)까지 지원된다. 28mm 와이드 제품으로 기존에 나와있는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에서는 광학적인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렌즈와 바디의 결합 부분이 탄탄하게 되어 있어서 기존 NV10을 사용하고 있던 유저의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하지만 Glossy한 외장코팅에 지문이 많이 묻는 관계로 지속적으로 잘 관리할 필요가 보였다. 광택이 아는 부분 말고도 무광의 제품이 있었다면 나름대로의 선택폭이 넓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전원을 켰을때 기존에 채택되었던 블루링(Blue-ring)이 환하게 보여서 새삼 반가웠다.(NV10의 모습을 이곳에서도 느낄 수 있구나! 하는 감탄이랄까?)


    다이얼모드를 비롯한 디스플레이, 접사, 플래쉬, 타이머, 플레이 등 모든 기능들이 원형의 버튼을 채용하고 있어서 앞부분의 렌즈가 가지고 있는 인상을 후면에서도 그대로 볼 수 있었고, 3인치의 넓은 TFT LCD 덕분에 사진촬영 이후 보여지는 피사체 및 인물, 배경에 대한 시선처리가 부드럽게 되어 반가웠다.

    개봉기를 마치며, IT100속에 NV10의 기억이 숨겨져 있다.


    천만화소대의 삼성카메라가 나왔던 2006년 하반기, NV10을 직접 손에 만져보고 블루링의 파란색 불빛에 매료되었던 날이후 3년만에 새로운 1220만 화소 IT100을 만나게 되었다. 광학 5배줌의 인상적인 화질과 28mm 와이드의 넓은 광각이 곁들여진 IT100은 더욱더 신비로운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앞으로 진행될 3가지의 리뷰를 통해서 IT100이 숨기고 있는 여러가지의 추가적 기능들을 살펴보고, IT100이 왜 "똑똑한 카메라"인지를 분석해볼 것이다. 다음주 화요일부터 공개될 IT100의 진면목을 기대하기 바란다.

    이상 삼성카메라 IT100과 함께한 새우깡소년의 `1차 리뷰 - IT100 개봉기'를 마친다.

    감사합니다.

    관련 블로그
    Samsung Imaging - http://www.samsungimaging.net
    Segadget - http://segadget.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