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09년에는 인터넷 환경에서 새로운 지도 서비스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1,2위 포털인 네이버에 이어다음이 지도 서비스를 강화하여 네티즌들에게 소개가 되었다. 다양한 항공지도와 위성사진을 공개하면서 다양한 입맛을 원하는네티즌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동아
최근 발매된 월간 신동아 2월호에서 미네르바의 변호인을 맡고 있는박찬종 전의원이 진짜 미네르바는 다로 있다라는 인터뷰 글이 공개되면서 많은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이에 신동아 측과 검찰의 관련인사들간의 뜨거운 공방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부추기고 있다.

용산
용산 재개발 강제진압 현장에서 사망자가발생하면서 국민들의 논란이 들끓고 있다. 정부의 안일한 발표와 국민들의 생명을 구하지 않으려는 경찰의 행태에 많은 네티즌들은울분을 토하고 있는 것이다. 과연 정당한 진압이고, 현명한 대처였다면 이렇게까지 사망자가 발생했을 것인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되고 되짚어 보게 된다.

경찰
군포시 20대 여성 실종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네티즌을 상대로 무차별압수수색을 펼쳐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와관련된 많은 글들이 화제되고 있다. 단지 관련 검색 키워드를 검색했다는 이유로 네티즌들을상대로 압수수색을 펼치는 모습에 씁쓸함을 감출수 없다.

버락 오바마
제2의 세계 경제 공황을 불러왔던 미국제 43대 대통령 조지 W 부시가 역사속으로 물러나면서 새로운 44대 미국 최고의 흑인 대통령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20일 새벽취임식을 치뤘다. 수천명에 달하는 미국 시민들이 취임식 현장에서 오바마 대통령을 지켜봤으며, 전세계가 그 모습을 주시하고있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이렇게 환영받으며, 축제분위기속에서 취임식을 기쁘게 하는 미국의 모습에 부러움으로 그 마음을 달랬다.

버락 오바마 (Barack Hussein Obama) / 국외정치인
출생 1961년 8월 4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경찰특공대
용산 재개발 강제진압에 나섰던 경찰특공대의 모습에 많은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21세 인권경찰의 모습이 아닌 국민의 생명을존중하지 않은 경찰의 대표적 모습이 되어간다는 글들로 네티즌들은 비난 아닌 비난 이상의 목소리를 표출하고 있다. 어디까지가사실이고 거짓인지를 알고 싶다라는 댓글이 인상적이었다.

김석기
어청수 서울경찰청장 후임으로 지명된 김석기청장, 이번 용산 강제진압으로 많은 이슈를 불러오면서 김석기 청장 책임론이 커지고 있다. 다름이 아닌 사망자 발생에 대한 안일한대처, 시위 현장에서 사망자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시민이 아닌 동료 부하 경찰의 죽음에 인권을 생각하지 않는 청장에 모습에네티즌들은 청장의 자리가 부끄럽지 않은지 묻고 싶다라는 반응이었다.

김석기 (金碩基) / 경찰공무원
출생 1954년 8월 6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리뷰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들이쏟아지면서 상품리뷰와 관련된 네티즌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신제품으로 나오는 전자제품 부터 도서 리뷰, 음식재료를 시작으로 한 시식 리뷰까지, 네티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리뷰로 인터넷 생활이 즐겁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자동차
버락 오바마 취임으로 선보인 USA1의 모습에 네티즌들은 탄성을 자아냈다. 무게가 3톤으로 핵공격을 비롯한 테러로부터 방어될 수있는 거인급 차량에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졌고, 실제로 취임식에서 첫선을 보인 USA1, 오바모밀(오바마의 자동차)은 많은 자동차애호가 및 관심있는 이들을 놀라게 하고 호기심을 더더욱 쏟아지게 했다.

애플
전세게 1천 8백만대의 아이폰을판매한 애플이 2009년 1분기 매출실적 발표로 경제위기에 빠진 미국을 다시 살릴 수 있다는 추측과 모바일 시장의 확장을불러왔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여주고 있다. 스티브잡스의 병가로 애플 주가가 하락하긴 했지만, 긍정적인 발표자료들이 쏟아지면서전세계 IT 가전 시장의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는 애플이 향후 어떤 뉴스를 갖고 나올지 네티즌들은 주목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