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12월 14일 ~ 12월 20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8. 12. 21. 22:17
    블로그칵테일 운영팀이 선정하고 METRO와 M25에 발행되는 네티즌 인기태그 순위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공개하는 의미에는 올블로그 운영팀의 이야기를 자연스레 공개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주간별로 정리되는 대로 새우깡소년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블로거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래요. 추후에 시간이 된다면 블칵에서도 볼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그럼 1위부터 10위까지 한번 보실까요(내용 작성 및 편집: 새우깡소년)


    김연아
    주말에 있었던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에서 김연아가 아쉽게도 대회 3연패의 타이틀을 차지하지 못했지만, 끝까지 열심히 한 것에 대해 네티즌들은 박수와 격려를 쏟아냈다. 하지만 경기 결과보다는 일본인들의 상식이하의 매너와 경기관람 자세에 대한 따가운 지적이 대단했다. 경기 도중에 선수를 방해하는 행위는 물론, 아사다마오와 김연아 선수를 차별하는 비난과 야유에 대한 이야기들이 네티즌들을 더욱 흥분하게 했다. 실력으로 승부했던 김연아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김연아 / 피겨스케이팅선수
    출생 1990년 9월 5일
    신체 키163cm, 체중43kg
    팬카페 은반 요정 김연아
    상세보기

    대운하

    현정부의 공약중에 한가지였던 대운하, 경제난을 겪게 되는 상황속에서 대운하의 이야기가 잠시 들어갔다고 생각했던 정책이 "4대강 정비사업"으로 탈바꿈하여 나와 네티즌들을 흥분시켰다. 4대강 정비사업이 결국에는 한반도 대운하 사업이라고 양심적인 목소리를 낸 정부연구기관의 연구원 징계를 탄압하는 글들이 알려지면서 정부의 입장을 솔직하게 내보일 것을 네티즌들은 외쳤다.

    오픈캐스트

    인터넷 포털 업체 네이버가 12월 15일 오픈캐스트라는 컨텐츠 공개 서비스를 베타로 오픈 했다. "네이버 홈페이지를 누구에게나 오픈합니다"라는 타이틀 아래 다양한 분류의 블로그 컨텐츠를 공유, 최종적으로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노출한다는 계획하래 진행되는 오픈캐스트. 하지만 직접적인 컨텐츠 생산이 아닌 연결고리(링크)만 제공하는 것에 서비스의 주된 목적을 묻는 네티즌들의 목소리는 컸다.

    박광정
    연극, 영화에서 식지 않는 열정을 보여준 배우 박광정이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뉴하트"와 "대박인생", 연극 연출로 유명했던 "서울노트"로 연기자로, 연출가로 뛰어난 활약을 했던 박광정. 지난 3월부터 폐암 선고를 받은후 9개월간 투병끝에 세상을 떠난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은 추모의 글과 이전에 활동했던 많은 작품들을 소개하는 글들로 그가 떠나는 길을 밝혀주었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

    박광정 / 국내배우
    출생 1962년 1월 19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부시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의 취임 마지막 이라크 연설 도중, 이라크 방송 기자가 신발을 던져 화제가 되었다. 그 방송기자는 아랍권에서 영웅으로 급부상했고 이라크 곳곳에서 석방을 위한 시위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에 기자가 부시에 신발을 던진 것을 계기로 패러디 게임이 속출하여 네티즌들에게 새로운 재미거리를 제공했다.

    조지 워커 부시 (George Walker Bush) / 국외정치인
    출생 1946년 7월 6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맥월드
    1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었던 맥월드 엑스포에서 화려한 키노트(프리젠테이션)로 집중적인 포커스를 받았던 애플과 스티브잡스가 2009년 맥월드 엑스포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참가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매년 신제품 발표와 임팩트 있는 키노트로 전세계 IT팬들을 긴장시켰던 애플과 스티브잡스의 모습을 더이상 볼 수 없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쉬움을 표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70% 밑으로 떨어지면서 긴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또하나의 어려움에 봉착했다. 지금까지 나온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 각각의 결함을 발견, 전 세계를 긴장시키게 한것. 이에 서둘러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패치를 제작/발표하고야 말았다. 이에 취약점을 발견한 일부 악성코드 배포자들은 컴퓨터 보안 취약점을 파고들려는 뉴스들을 전파했다. 보급에만 집중하다가 보안에 취약해진 마이크로소프트의 대처 방법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강기갑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에게 검찰이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원을 구형, 이에 대해서 반박하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선거 운동 이전에 결의 대회를 연 것이 사전 선거운동이 분명함을 내서워 강대표 의원직을 상실하게 한것은 평소 선거법 위반에 대해서도 집권정당에는 낮은 구형을 했지만, 그 외 정당에는 높은 구형으로 선거직을 유지하게 하는 방법이 일반 시민, 네티즌들에는 검찰은 옥의 티로 밖에 보이질 않는다.

    강기갑 / 국회의원
    출생 1953년 6월 7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FTA
    한미FTA 상정을 가지고 여야가 다툰 국회난동이 뉴욕타임즈 세계 섹션에 대문짝만하게 나온 사진이 화제다. 해머와 소화기가 난무한 국회의 상황을 상세히 기재하면서 국민을 대표하는 분들의 행태에 미국 국민들에게 마저 알려져 부끄러운 국회의 모습, 대한민국 국민 대표들의 모습들이 추하고 부끄럽게 보여진것에 네티즌들은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아직도 할일이 많은 국회가 지금 왜 저런 모습으로 국가를 챙피하게 하는지 반성해야 할때다.

    100분 토론
    EBS스페이스 공감 콘서트를 마치고, 공연 복장 그대로 MBC 100분 토론 400회 특집에 나간 신해철. 평소의 입담이라면 토론에 절대지지 않는 그 이지만 시원한 임팩트로 400회 특집다운 말솜씨를 보여줬다. 특히 김제동과 함께 방송인의 토론 모습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평을 보여줬으며, 화려한 캐스트로 400회 100분 토론을 지켜본 팬들은 국가정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하지 않은 것이 오히려 나았다라는 반응의 평점이 쏟아졌다.

    --------------------------------------------------------
    앞으로 시간이 허용하고, 능력이 허용되는 선에서 카테고리 <블칵 운영 스토리>를 즐겁게 활용해보고자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__^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