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obile 환경에 대처하는 언론, AP Mobile News Network
    웹과 IT 서비스 2008. 8. 6. 17: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hone 출몰이후 해외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는 급변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아실겁니다. 또한 그에 영향을 받은 많은 사용자들도 유사 서비스를 막 쏟아내고 있다는 것도 잘 아시겠죠?

    급하게 컨텐츠를 찾던 와중에 AP연합 뉴스를 찾고자 ap news 사이트를 직접 타이핑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의 URL이죠

    http://www.apnews.com

    하지만 이게 어찌 된 일인지? Firefox 화면에 가득차야할 컨텐츠가 나오질 않고 가로 사이즈 320px의 화면이 덩그러니 나오는 겁니다.

    잘 살펴보니, 그 사이즈는 바로 iPhone 전용 페이지 였습니다. 바로 Apnews가 서비스하고 있는 AP Mobile News Network Beta 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소지하고 있는 iPod touch에서 직접 구동시켜보니 똑같은 모습이 보이더군요. iPod touch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그대로 firefox에서도 똑같이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하나도 흐뜨러지지 않고 보기 좋게 돌아가는 모습에 순간 "한국 모바일 시장, 이러다 망하겠다" 싶더라니요. 컨텐츠 서비스 마저 플랫폼을 기준으로 바뀌는 상황에 우연이 입력해서 들어간 외국 언론 사이트 URL이 그대로 화면에 모바일 UI 그대로 노출된다는 것이 즐거운 광경으로 남았습니다.

    한번 직접 http://www.apnews.com 들어가보시면 재미난 광경, 굳이 iPhone 또는 iPod touch가 없어도 그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에 재미있는 서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곳에서 iPhone 3G가 한국에 들어올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돌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 언론들 마저 iPhone에 최적화된 페이지 구성을 만들어낼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풀브라우징선에서만 멈춰서버릴까요?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리고 AP News의 변화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