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월 북스타일 서평과 Talk2Man Episode #3, 재미난 컨텐츠 생산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8. 7. 5. 12:13
    2008년도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니 이미 지나갔죠?

    작년부터 줄곳 달려온 것들과 버린 것들, 그리고 새롭게 접한 것들이 많았지만 최근 일상에 새로운 것이 생겼다면 아마도 작년 12월부터 시작한 북스타일(서평 전문 팀블로그)과 최근에 시작한 Talk2Man(톡투맨) 입니다.



    고이고이님과의 재회은 작년 스마트플레이스 난상 토론회에서 처음 뵙게 된 이후, Podcasting 제의를 받았었고, 그 이후 가깝게 지내면서(한동안 서로의 일때문에 큰 왕래는 없었습니다.) 만담 형식의 이야기 컨텐츠, 블로깅을 해보자는 이야기가 급물살을 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고이고이님이 포스팅을 잘해주셔서 그 공을 고이고이님 블로그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저는 영리하지도 못하고 착하지도 않습니다. 크하하하)

    이야기 주제를 바꿔서, 오랜만에 북스타일 블로그에 포스팅 된 서평은

    민희 치즈에 빠져 유럽을 누비다 상세보기
    이민희 지음 | 고즈윈 펴냄
    유럽에서 치즈를 만나다! 프랑스 뒷골목 치즈 가게부터 스위스 산골 치즈 농장까지의 여행기, 『민희, 치즈에 빠져 유럽을 누비다』. 6년 전, 처음으로 유럽여행을 하던 중, 저자는 스위스에서 나무상자에 들은 까망베르 치즈를 하나 사게 되었다. 다음날, 마지막 여행지인 프랑스에서 나무상자를 열어 까망베르 치즈를 맛본 저자는, 치즈가 자신의 인생을 사로잡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은 다섯 달간, 치즈를 찾아서 자동차를


    "민희, 치즈에 빠져 유럽을 누비다" 입니다. 치즈에 쏙 빠져버린 이민희 저자, 직접 프랑스와 스위스를 렌탈한 자동차로 치즈 공장, 우유 농가를 돌아다니면서 적어낸 "치즈 이야기"에 대한 유럽 여행기 입니다. 아마도 여행기 보다는 살아있는 치즈 스토리라고 하면 더욱 걸맞을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감칠맛 나는 이야기와 사진들이 그녀가 겪은 치즈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것 같아 읽는 사람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여름 휴가철 아이템 인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그렇게 오랜만에 쓴 북스타일 서평은 이렇게 흘러가고, 다음에 올라올 서평은 "Talk2Man"에서 간략하게 나마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에 비례한 인간의 생체 리듬은 반능동적이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많은 계획과 일들에 대한 욕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수동적, 반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우리들의 삶이 아닐까 합니다.

    바쁘게 지내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함께 공유하고 나눠가면서 즐기는 2008년 하반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문화컨텐츠가 있는 곳에서 더욱 좋은 내용을 전달하는 블로거, 새우깡소년이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에 더욱더 신경쓰겠습니다. 크하하하하 ^L^)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