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Youtube, 동영상 편집기능 활성화하다.
    웹과 IT 서비스 2007. 6. 18. 09:50
    Youtube Remix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utube가 동영상을 일부 편집하는 기능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구체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Techcrunch에 나와있는 내용을 참조로 보면 알겠지만, 광고 삽입이나, 자신이 원하는 영상 또는 이미지를 추가하는 기능을 대폭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의 변화가 아닐까 한다.

    YouTube Remixer: Edit Videos Online At YouTube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new feature is powered by Adobe Premiere Express and supports insertion of graphics, text and audio as well as overlays and in-video transitions. YouTube Remixer is nearly identical to Photobucket’s Remix tool; both are powered by Adobe.

    Adobe Premiere Express의 그래픽, 텍스트 및 오디오 삽입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디오를 변환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즉 Youtube Remixer는 Photobucket's Remixer 툴과 유사하게 가까울 정도로 기능적으로 Adobe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 하다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youtube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Adobe와 기능 제휴를 통해서 동영상 편집 기능의 광대한 사용폭을 넓혀주기 위한 초석을 마련해준것이 아닌지 모르겠다.

    현재 국내 UCC/SCC/VC Contents 제공업체들이 추구하는 것중에 하나가 동영상에 이미지나 텍스트, 오디오, 광고를 삽입하여 하나의 오리지널 영상을 통해서 수익원을 뽑아내는 것을 갈망하고 있지만 그렇게 쉽게 되지 못하였고, 하드웨어적인 면, 소프트웨어, 그리고 자본잠식의 우려, 그것에 대한 불안요소들을 이유로 쉽게 하지 못하는 것이 동영상 편집기능 및 툴 제공이 아니었을까?

    이제는 또 하나의 벤치마킹 모델이 탄생했다. 그리고 이를 어떻게 국내에서 잘 응용하는 것이 새로운 UCC 컨텐츠 양산의 모델이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된다.

    " Youtube Remixer" 대단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Youtube Remixer를 사용하기에 앞서 시작되는 Tutorial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