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dnet]구글, 통합 검색 사이트 구축웹과 IT 서비스 2007. 5. 20. 15:39
사상 최대 규모로 홈페이지를 재단장한 구글이 16일(미국시간) 통합 검색의 자체 버전을 출시했다. 이것은 다양한 미디어에서 나온 검색 결과를 한 곳에 게시하도록 재설계한 버전이다.
다른 새로운 특징들과 함께 통합 검색을 이용하면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찾기가 더 수월할 뿐만 아니라 구글의 경쟁 업체들이 받는 부담이 더 커질 것이다.
이를 테면「스티브 잡스(애플 CEO)」와 관련된 사진, 동영상, 뉴스, 저장된 뉴스, 스캔한 책 및 기타 정보에 대해 별도의 검색 페이지를 사용하는 대신 구글의 통합 검색 사용자는 한 번의 검색으로 그 모든 소스로 연결되는 링크를 찾게 된다.
구글의 검색 제품 및 사용 환경 담당 부사장인 마리사 메이어는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있는 구글 본사에서 열린「검색학」미디어 행사 중에 “이제 통합 검색으로 보다 일관성 있는 대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메이어 부사장은 흑백 문제를 다룬 고전 공포 영화인「노스페라투」를 검색했다. 첫 번째 나온 결과는 인기 있는 영화 사이트인 IMDB로 연결되는 링크였고 두 번째 결과는 실제 영화로 연결되는 링크였다.
<자세히보기>Google Main(Login before)
Google Main(Login after)
구굴이 대대적으로 전세계 영역망에 걸쳐서 전체적인 서비스를 노출하는 통합 검색사이트 구축을 단행했다. 결국에는 공격적인 서비스 포지셔닝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었겠지만 그동안 잠시 주춤거렸을 법한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Zdnet에 따르면,사상 최대 규모로 홈페이지를 재단장한 구글이 16일(미국시간) 통합 검색의 자체 버전을 출시했다. 이것은 다양한 미디어에서 나온 검색 결과를 한 곳에 게시하도록 재설계한 버전이다.
위와 같이 단정지으며, 변화에 대한 뚜렷한 방향을 재설정 했다.구글 익스페리멘털(Google Experimental)
사람들은 구글이 구글 익스페리멘털에서 실험하고 있는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 서명할 수 있다. 그 중에는 검색 결과의 상단에 타임라인을 표시하는 좌측 검색 내비게이션과 맵뷰를 검색 결과에 추가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구글은 웹에서 언어 장벽을 무너뜨리는 일도 하고 있다. 구글은 곧 다른 언어로만 볼 수 있는 정보를 검색한 다음 자신의 언어로 번역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 기능을 곧 출시할 것이다. 이 시스템은 검색 결과를 조회를 실행한 언어로 자동으로 번역한다.
예를 들어 아랍어를 말하는 사람이 아랍어로「뉴욕의 레스토랑」이라고 입력하면 영어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가 아랍어로 표시된다.
결국에는 구글이 총체적으로 묶고 싶은 핵심 코어는 글로벌화에 맞는 구글의 색깔을 재단장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지도 모른다.
어찌보면 한국 검색시장에 대한 뚜렷한 시장 개척은 없지만, 결국에 한국 검색시장의 niche Market을 공략하는 전략이야 말로 이번 통합 검색 사이트 구축이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