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컨텐츠 및 서비스 리뷰를 주 2회 진행합니다.웹과 IT 서비스 2007. 11. 15. 17:17
"New digitalism for LifeHolic"은 서비스 리뷰 및 IT Trend와 관련된 Posting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리뷰는 전반적으로 web service들과 일부 Apps를 중심으로 해 왔기때문에 특정한 영역에 대한 Depth가 있는 Review가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몇달전 COMAS INTERACTIVE라는 SKT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을 하는 광고 대행사 AE 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은 후 내심 본업과 연관된 리뷰 기회라 생각되어 Confirm mail을 보내드려 차주부터 본격적인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관심분야는 Web이지만, 부수적으로, 아니 주된 업무가 Mobile Contents 기획 운영 관리 인 관계로 심층적으로 SKT 서비스 리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주로 하게 될 Review는 SKT NATE 서비스의 WAP Service 가 될 것이고 이를 Mobile Page상을 이미지와 텍스트 중심으로 강점 / 약점을 잘 정리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너무 악의적으로 서술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 긍정적으로 해야 하는 것도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는 저에게 Contact 했던 분의 서비스 리뷰를 하는 취지에 대한 상세한 Comment 였습니다."NATE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장벽 및 선입견으로 인하여 소비자와의 갭이 벌어져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저희는 NATE의 효용성과 함께 객관적인 정보를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블로거님의 역할은 NATE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리뷰를 통해 소비자들에 NATE 관련 정보를 심도있게 알려내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비싼 데이터통화료, 정보료를 감수해야 겠구나! 생각했었지만 그에 대한 제반비용을 모두 제공하고 별도의 원고료를 지급한다는 것에 우선적으로 매력이 갔었습니다. 일전에 인터넷 교보문고 FGI 를 학생때 진행하면서 제일 메리트가 있었던 것이 도서 구입비를 받았고 이에 대한 Feedback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었던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 적이 있습니다.
리뷰에 대한 기초적인 outline은 정해진 상태이며, 목차는 자발적으로 진행하고 정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주말내에 이에 대한 정리를 한후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KTF 이용자라서(회사에서는 SK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별도로 SKT 단말기를 최저가로 구입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포스트를 보시는 모바일 관련 업종 종사자 분들은 이번 컨텐츠 리뷰 부분에 대한 상세한 지적과 보충 댓글 및 코멘트를 부탁드리며, 주위 분들의 의견을 담아 착실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