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은 Facebook에 동맹으로 대항할 것이다. 언제?
    웹과 IT 서비스 2007. 11. 1. 18: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ogle은 Facebook을 MS에 뺏긴 아픔을 씻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쓸 것인가?가 미국 언론의 주요 초점 이슈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NewYorl Times가 위와 같은 보도를 내놓게 되었습니다.

    "Google Alliance goes against Facebook" 이라는 타이틀로 나온 기사는 Social Network Service를 어떻게 전개할 것인지 그리고 현재 Google에서 죽어가는(?) SNS 서비스인 Orkut를 LinkedIn, Friendster와 연계하여 발전시킬 것인가도 고민중인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바는 Salesforce.com과 Oracle Corp과 손을 잡는 구조로 SNS를 살리는 방법, 그리고 경쟁 SNS 서비스의 광고를 Google로 통해 Sales 하는 계획도 지니고 있다고 NYT에서 밝힌 보고서에 명시되어 있다.

    [관련글] Google, OpenSocial를 통해 Facebook에 대항.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Facebook의 Platform을 기반으로 Various한 웹 서비스를 엮는 현재의 방향을 어떻게 Google이 공격해야 하는지와 아무리 LinkedIn이나 Friendster와의 호흡이 맞는 다고 하여도 Facebook의 Platform 정책을 어떻게 소화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Google이 먼 미래를 내다보고 진행하는 Open Platform의 경우도 Google이 잘하는 부분이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Orkut의 경우 미국에서는 환영을 못받고 있지만, 브라질과 그 외의 나라에서는 어느정도의 Pie를 지니고 있습니다. 살리고 죽이느냐는 Orkut 서비스의 발전 가능성을 점치는 것, 그리고 왜 미국에서 공략되지 못하였는지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변화 시키는 문제로 간추려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Orkut 페이지는 로그인만 될뿐 그 다음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열수 없습니다"라는 유사 문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