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블릿, 일시적인 Layout 깨짐현상 발생
    웹과 IT 서비스 2007. 10. 8. 12: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데이와 티스토리 블로그 간에 API로 글을 배달할 수 있도록 연결해놓은터라 항시 미투데이 글들이 포스팅 되어도 올블릿에서는 연괄글과 연관 광고를 그대로 뿌려준다. 하지만 여기서 몇가지 문제점이 생긴다. 그거은 올블릿에서 커스터마이징한 연관글에서 비롯되었다.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연관글의 몇가지 문장이 길게 보여지게 되면, 3단으로 구성했던 광고가 아래쪽으로 밀리거나, 연관글에서 이상한 제품코드나 기호들이 무작위로 뿌려지게 되어 Layout이 적절하게(?), 예쁘게(?) 보여지지 않는 문제점이다.

    어찌보면 이런 문제를 감안하고서 Layout이 만들어졌겠지만, 이점은 반드시 고쳐야 할 점이라고 본다.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에 보여지게 되는 올블릿은 그야말로 개인의 커스터마이징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이와 같은 문제는 어찌보면 사용자의 기대가 멀리감치 달아날 수 있게 한 것이 아닐까 싶다.

    연관글의 제목이나 관련 글들이 몇자 이상 길게 보여질 경우 "......"이런 표현이나 "제목줄임"이란 표현, 또는 몇몇 온라인 포럼에서 볼수 있는 문장과 문장 사이의 "말 줄임표"도 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관련 샘플은 아래와 같은 이미지 입니다.(출처는 애플포럼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