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피빈-올블로그와 제휴, 10월 4일 오픈 준비중
    웹과 IT 서비스 2007. 10. 4. 14:28
    2007/10/01 - [Dream of 기획] - 올블로그, 10월이면 올블릿이 개편된다!

    올블로그 통해 적립된 수익금 로그인 없이 해피빈에 기부할 수 있어
    해피빈과 외부 사이트 연계로 이용자 기부 참여 채널 확대돼

    [원본뉴스. 연합뉴스]해피빈, 올블로그와 제휴맺고 온라인 기부 기회 확대

    NHN(대표 최휘영)와 아름다운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메타 블로그 서비스업체인 올블로그(www.all blog.net)와 제휴를 맺고 이용자들의 온라인 기부 참여 기회를 보다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해피빈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올블로그와 해피빈 사이트를 연계하고, 블로거들이 올블로그를 통해 적립한 수익금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해피빈에 직접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 이용자들은 적립금 정산 페이지에서 자신이 기부하고자 하는 공익단체를 직접 선택하고 자신의 적립금 규모 내에서 원하는만큼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해피빈은 이번 올블로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이 해피빈 외의 사이트에서도 편리하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채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해피빈은 지난 2005년 7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 약 37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도움이 필요한 공익단체와 개인에게 전달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9월 29일에 열렸던 올블로그 3주년 생일파티 행사에서 언급되었던 올블로그 올블릿 적립금을 네이버 해피빈 기부금으로의 전환이 금일. 10월 4일 연합뉴스를 통해서 공식 발표 되었다. 현재 올블로그의 올블릿 및 적립금 확인 페이지는 업그레이드(?)를 준비중인지. 계속 "오픈 중입니다"라는 Alert 만 뜨고 있는 상태다. 최근에 확인했을때는 "10월 4일 오픈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이상, 금일 내에 공식적인 기부시스템이 오픈 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해피빈으로의 기부, 평소 모아둔 "콩"을 이용해서 기부를 하지만, 이번과 같은 내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와 연관된 컨텐츠, 광고를 통해서 얻은 적립금을 좋은 일에 쓸 수 있다는 것이 뜻깊은 일이 아닐지?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유니세프와 같은 큰 곳과 캠페인 형식의 적립금 기부 행사도 가졌으면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