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AP, 갭 한국 상륙-명동과 신세계 백화점
    Marketing+ 2007. 8. 16. 23:4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세계적 캐주얼 브랜드 갭(GAP)이 한국에 공식 상륙했다. 갭과 독점 프랜차이즈 계약을 한 신세계인터내셔날(SI)은 16일 명동과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 등 서울 지역 5곳에 갭 매장을 열었다.
    중저가 아메리칸 정통 캐쥬얼 브랜드를 지향하는 갭은 지난해 북미 대륙에서만 51억 달러(약 5조원)의 매출을 올린 세계 최대의 캐쥬얼 브랜드다.

    1969년 미 샌프란시스코의 부동산 개발업자 도날드 피셔가 이 도시에 첫 매장을 연 뒤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구색을 내세워 빠르게 세를 키웠다. 갭 사는 갭 외에 바나나리퍼블릭·올드네이비 같은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159억 달러(약 15조 5000억원). 미국·캐나다·영국 등 전세계에 3100여개 매장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의 김해성 대표는 이날 서울 명동 매장에서 개장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소비자 인지도가 이미 높아 광고홍보비가 적게 들고, 가격 대비 품질이 국내 경쟁 브랜드보다 앞섰다고 본다”며 “내년 하반기면 손익 분기점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했다. 5년 안에 전국에 30곳의 매장을 열고 1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갭의 성인 티셔츠는 2만~3만원대, 청바지는 7만~9만원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갭의 론 영 국제전략제휴담당 수석부사장은 “한국의 경제규모와 30~40대 캐주얼 패션시장 증가세로 미뤄볼 때 한국 시장은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원문 보기> "갭, 매장 5년내 30곳 열 것"
    관련 기사>
    신세계, 갭(GAP)매장 오픈..5년내 1천500억원 매출
    신세계 "갭(GAP), 5년내 1000억대 매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로 도입하는 캐주얼 브랜드 갭(GAP)의 매출 규모를 5년 이내 1000억원대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신세계의 패션 전문 계열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6일 서울 명동 매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회사측은 오는 24일 명동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5곳에 갭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월 미국의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브랜드를 독점 도입·운영하는 내용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제 앞으로 의류 브랜드를 선정하는 폭이 더욱더 넓어지게 되었다. Tommy, CK, RP, Uniqlo, GAP+Banana Republic까지.

    *브랜드의 세계와 상품 구매에 대한 폭은 점점 더 커져만 간다.

    *프랑스를 다녀오면 이미 매장 오픈 한 후에 오픈 행사 하느라 바쁘겠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