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설날 연휴, 심심풀이로 볼만한 슬라이드쉐어 베스트 아이템 7선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3. 2. 8. 13:28

    짧은 설날 명절은 아니지만, 뭔가 새해를 맞는 기분으로 리프레쉬 하기에 적절한 날인것 같습니다. 뭔가 의미있게 주어진 시간을 보낸다는 마음으로 몇가지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아마도 소셜 - UI/UX - 마케팅 영역에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이 될 것 같네요.

    2월 들어서 최근 슬라이드쉐어에 올라온 내용들을 보니, 아직도 2013년 새해 트렌드를 계속적으로 반영되고 있어서 지켜볼 내용이긴 합니다.

    그래서 정리해봤는데요.


    '설날 연휴, 무언가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슬라이드쉐어 베스트 아이템' 7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이중에서는 겹치는 내용도 있고, 글로벌 슬라이드 내용이며, 한국 사정에는 조금 안맞더라도 참고 삼아 보면 유용한 내용이 될 듯 하네요


    첫번째로, 페이스북에서 고객과 인게이지를 높힐 수 있는 11가지 방법. 뻔한 스토리고, 그동안 많은 이야기 - 최근에 제가 발표했던 블로터 컨퍼런스 소재와도 중복되는 내용 - 들을 봤었는데요. 재미나게 카툰과 알록달록 색깔을 곁들인 재미난 슬라이드 되겠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글로벌로 많은 조회수를 보여줘서 추천 아이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더군요. 마케팅프로페셔널이라는 조사 리서치 에이전시에서 정리한 자료 입니다.

    [업무]에 참고하세요.

    두번째는 '소셜 익스피리언스/소셜 경험 디자인'에 대하여 12가지 내용을 설명한 내용. 그중에서 9가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현재의 소셜 미디어 매체의 성격과 현재까지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웹 환경의 이야기들을 적절하게 매칭해서 보여주고 있는 슬라이드 입니다. 94장의 방대한 내용이지만, 그 속에서 보여지는 'Interactive Design'에 대한 다양한 케이스 분석과 인사이트는 슬라이드를 여러번 돌려보게 되더라구요.

    주목할 만한 것은 주요 내용은 34 페이지 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그래도 처음부터 천천히 보시길!

    세번째로는 호프만 에이전시에서 PR관점에서 공중대화, PR 메시지 개발과 스토리 텔링에 대한 간략한 내용 요약을 해준 이미지 중심의 슬라이드 입니다. 기존 PR 에이전시 및 홍보 담당자라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 그리고 온라인 대중을 상대로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인식 차원에서 달라지고 있는지 리뷰해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단 스토리텔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는 것.

    35장 분량이라, 무난하게 보실 수 있어요!

    네번째, 매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지난해를 뒤돌아 보면서 전망과 전략을 짜놓은 슬라이드를 보게 되는데요. DOREL에서 정리한 온라인 트렌드 2013은 그동안 나왔던 가트너, 알티미터, 에델만 등등의 굵직굵직한 기관의 내용들과 소셜에서 언급되었던 일련의 자료들을 다시 한번 최종정리한, 우리들이 알아야 할 글로벌 트렌드, 비즈니스 전략을 위해 알아야 할 상식을 과거와 현재에 맞춰 정리한 슬라이드 입니다.

    인터넷 트렌드 10가지로서 Big Data(빅 데이터)를 시작으로 사용자 행동 타겟팅 영역가지, 두루두루 정리된 내용으로 맨 마지막 장에 나온 요약 포인트 3가지를 함께 메모해둔다면 좋을 것 같네요.

    다섯번째로 '두번째'에 소개한 Social Experience Design 내용과 연장선이며, 네번째 소재와도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하드웨어에서 부터 소프트웨어, 웹에서 부터 모바일까지 수많은 사용자들이 만나게 되는 디자인의 요소들에 대한 새로운 경험 가치들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 정리한 것으로. 기술도 있고, 마케팅, 홍보 영역에 두루두루 걸쳐 보면 유용한 슬라이드가 될 것 같네요.

    여섯번재는 모바일 이야기 입니다. 전세계 모바일 사용자에 대한 다양한 지표와 지역별 통계 자료를 글로벌 온라인/디지털 에이전시인 Wearesocial.net이 정리해주었습니다. 좀 더 깊이있는 지역 데이터를 보았으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조만간 나올 것이라 기대를 해보며 ... 소셜 미디어, 디지털, 미디어, 모바일에 대한 전반적인 수치를 정리해주었다는 것에 wearesocial 담당자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라도 해주고 싶네요.

    글로벌 데이터, APAC 데이터를 구하고 있던 분들에게는 참고사항으로 View 하기에 좋은 자료입니다. 누가 한국자료 좀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

    71장의 슬라이드, 그리고 7가지의 포인트들. 마지막 일곱번째 슬라이드는 최상의 슬라이드 자료를 만들기 위한 요소들을 잘 정리해주었다는 것. 특히 도서 <프리젠테이션 젠>에 나왔던 이야기들을 제대로 반영한 듯한 샘플 케이스와 정리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네요. 저도 이런 스타일로 키노트를 만들곤 하는데, 이런 자료로 만들어 본다는 것은 아직도 꿈을 못꾸고 있어서 ... 슬라이드쉐어를 통해서 볼 수 있다는 것에 우선 만족하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실수하는 부분들을 다시 한번 리뷰하게 되네요. 굳이 키노트가 아니더라도 파워포인트에서도 이렇게 만들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지네요. 중요한 것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설명을 할 수 있도록 그림과 엑센트를 주자! 라고 정리가 될까요?

    ---

    7가지 슬라이드를 다 보고 나면, 음력 설 명절이 후다닥 지나갈 것 같네요. 일련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명절 잘 보내시구요. 2월 12일 부터는 정말 '제대로'된 마음가짐으로 2013년을 잘 드라이브 해보도록 해보아요!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