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머] 2012년 1월 맥월드, 아이패드 두가지 버전으로 나올 수 있다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11. 12. 29. 19:10

    Macworld에서 2009년 이후 더 이상 참석하지 않겠다던 Apple이 2012년 1월 26일, Macworld Expo | iWorld에 참가하면서 아이패드 차기 버전을 공개하겠다는 '루머'가 나왔군요. 이미 Macrumors.com을 비롯하여 Geeky Gadget이 발빠르게 전하고 있는데요.(이 포스트가 발행되고 나면 이미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소식이 되겠?!)

    주요 요지는 아이패드가 "Pro"를 달고 "HD"급으로 승화되는 내용입니다. 기존의 A5 프로세스는 A6로 업그레이드 되고 이전 루머에서 흘러나왔던 디스플레이 화질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특히 배터리 용량이 6,500mAH에서 14,000mAH로 업그레이드 되는 초강수를 띄운다는 내용 입니다.

    <via @ GeekyGadget>

    아마존에서 킨들 아빠/엄마/형제를 내놓은 후에 태블릿 시장이 갤럭시 탭 - 아이패드 - 킨들 3강 체제로 굳혀지면서 애플도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을 것이라 봅니다. 하지만 각각의 태블릿이 운영체제를 달리하고 Ecosystem을 달리하고 있기는 하지만 콘텐츠 싸움과 디바이스 플랫폼 간의 교차 영역을 제외한 세일즈 영역에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기에 애플은 두가지 버전의 아이패드를 내놓은 초강수를 보일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아이패드가 "Pro" 급의 HD급 화질과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에 간략하게 전망되는 보고서의 하드웨어 성능을 보니 아이패드 2에 준한 가격대비 어떻게 뽑아낼지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1. 9.7" 스크린 적용

    2. 1536x2048 화소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3. A6 프로세서

    4. 5백 메가 픽셀의 전방 카메라와 8백 메가 픽셀의 후방 카메라

    5. 6,500mAH의 배터리가 2배 더 많아지는 배터리 용량 14,000mAH로 점프!

    이로써 진정한 High-end 모델로 진화를 거듭하는군요.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은 일반 모델과 하이엔드 급 모델이 동시에 출시가 될 경우, 어떤 부분에서 차이를 둘지가 궁금해집니다. 그렇다고 동일한 프로세서와 디스플레이, 화면 사이즈를 놓고 저울질 하기에는 그럴 수도 있겠지만, 가격을 차별화 하여 이름만 달리하여 두가지 모델을 내놓기에는 아직까지는 이해가 안가네요. iPad HD와 iPad 3, 아니면 iPad Pro와 iPad 3.

    표현상의 어색한 점은 있지만, 외신의 입장에서는 HD를 붙여가는 것으로 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뒤따르고 있는데요. 지켜봐야 할 것 같구요. 암튼 1월 26일 맥월드(MacWorld | iWorld)에서 공개될 아이패드 차세대 버전은 뭔가 달라도 다를 것입니다.

    <via @ Digitime>

    이미 중국의 Foxconn 생산 라인업에 추가적인 예산을 투자하여 전체 공정 분야에 대한 프로세스를 단축하려는 애플 입장에서는 현재의 시장 상황을 더욱더 높이 이끌어내려고 노력하겠지요. 특히 2012년을 기점으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본격적으로 전제품에 적용시키려는 애플은 이번 시도가 새로울 것이라 믿어집니다. LED Backlit으로 어느정도 제품군에 대한 신뢰를 쌓아왔던 애플은 금번 아이패드 두가지 모델 적용에서도 성공작을 이끌어 낼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마존 킨들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화질과 선명도에서 큰 호감을 가지고 있기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애플은 사용자들의 반응을 기다려봐야 겠지요.

    2010년도 이후 태블릿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냈던 애플이 다시 재개되는 맥월드에서 어떻게 신제품을 키노트를 통해 풀어낼지 궁금해지네요. 본 루머들은 외신에서 몇가지 Claim 사항들이 발생되어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지만 기존에서 지속적으로 나왔던 내용들에 비춰봤을 때에는 가능성 있는 내용들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2012년 1월 26일, 한국시각으로는 1월 27일 새벽이 되겠네요. 그날의 Keynote. 특히 스캇을 비롯한 팀 쿡의 스피치 내용을 기대해보며 ... 새해를 맞이해야 할 것 같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하기 관련 소스를 참고하시길 ...


    관련 소스

    Apple To Launch Two iPads In 2012? |  http://bit.ly/tAfOju

    Mid-Range and High-End iPad 3 Launching at iWorld Seems Unlikely | http://bit.ly/rM4af9

    Apple to unveil two versions of next-generation iPad in January, sources claim | http://bit.ly/rsT4aT

    Macworld Expo Rebranded as 'Macworld|iWorld' for 2012 | http://bit.ly/tjH4tl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