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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센터, 우리들에게는 이상적인 모델이도다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0. 12. 26. 17:47
    지난 12월 8일, Dell이 소셜 미디어를 가장 잘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궁극적인 시험을 하게 된 사례가 나온적 있지요. 바로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를 오픈했다는 뉴스가 온라인 상에서 알려진바 있는데요. Social media를 도입하는,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는 이러한 사례가 매우 이상적이며, 의아한 뉴스거리가 됨은 분명합니다. 대규모 인력을 채용하고 오피스 한 건물을 소셜 미디어를 위한 Command Center로 조성한다는 것은 큰 결단이 되지 않는 이상 쉬운일이 아닐텐데요. 이런 시도는 매우 박수칠만 합니다.

    우선 궁극적으로 Dell이 목표로 했던,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를 셋팅하며 설정했던 3가지 role은 아래와 같았다고 합니다. 무려 하루에 2만 2천개 가량의 Dell Twitter 멘션의 대화들을 모니터링 하는 모니터링 역량을 이번에 통합 개선하겠다는 목표도 반드시 있겠지요.

    1. Monitor & Respond: You need to protect your brand. By monitoring FaceBook, LinkedIn, Twitter and blogs (through Google Alerts), you can defend your brand, answer questions and stop misinformation about your company before it goes viral across the web.

    2. Educate and Inform: This is where you take the time to tell customers more about your services, expertise or unique selling proposition. Generally speaking, this involves speaking to established customers or speaking to customers who have needs for your services.


    3. Establish Thought Leadership: This is how you pull new people into the sales funnel. Perhaps a local business owner didn’t realize (A) they had a pain point and (B) you have the skills to solve that pain point. Through pro-active communications, you’re able to describe your expertise and create sales opportunities that otherwise may not have materialized.



    Dell이 운영하고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온라인 웹 사이트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을 광범위하게 체게적으로 다지고자 하는 이번과 같은 실험은 해외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모델로 각광받을테고요, 국내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기에 앞서 다양한 타진과 검증이 진행되겠죠.

    암튼, 이러한 시도가 국내 기업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보다 발전되었을때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기업 역량 강화 측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튼 부럽기만 하네요.

    Dell Blog Post - http://goo.gl/6T9Hw
    Mashable Post - http://goo.gl/UBZEF

    <Dell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 Via Mashable>

    <Dell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 Via Mashable>



    Dell Founder, Michael Dell은 이번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가 주는 의미에 대해서 Dell 스스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Dell 스스로 기업 소셜 미디어 채널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는 강한 힘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메세지를 나타냈는데요. 이러한 모습들이 롤모델이 되었는지, 흥미로운 카툰하나가 이목을 끌더군요. 바로 Mashable에서 at Santa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 인데요. 코믹하지만, 이제는 산타 마을에서도 전세계 아이들에게 줄 선물에 대해 모니터링 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충분하다라는 의미가 절실하게 묻어져 있네요.

    아래의 산타 스탭들의 모습들이 실제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를 담당하는 현업 종사자 같아 보여요. ㅎ


    <via Mashable>


    약 1년간 준비한 Dell의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 누군가 하지 않았던 일을 먼저 했다는 것과 역사가된(?) 미국 소셜 미디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채널 활동에 대한 새로운 성과라 여겨집니다. 아무튼, 이번 Dell의 노력과 2011년 있을 Dell의 기업 소셜 미디어 채널의 변화에 더욱 관심이 가긴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면, Center Ceremomny 영상 보면서 그들이 만들어놓은 환경을 조금이나마 부러워 해보자구요!

    1. Introducing, Dell SMLCC


    2. The Opening Of SMLCC, Dell






    고맙습니다. //끝 - 새우깡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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