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임지가 선정한 Best Travel Gadet Top 25, 놀랄만한 건 없었다?!
    떠들어볼만한 얘기 2009. 11. 4. 19:00

    이미 해외의 외신들은 한해를 마무리 하는 준비에 기지개를 폈습니다. 연말 시즌이 약 한달여 남은 시점에서 벌써부터 TIME지가 2009년을 정리합니다. 올 한해 수많은 Gadget이 탄생하고 소멸하고 인기를 얻으면서 탄생한 "신상들"은 Geek 들을 즐겁게 했는데요. 짤막하게 정리하면 25개뿐이었고, 그외에는 별거 없다라는 TIME지 만의 결론을 얻을수있겠네요.

    그것도 Home Gadget보다는 이동하면서, 여행지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Movable/Mobility를 강조한 제품들을 들고 Best of Best, top 25를 고른것 보니 올해는 무엇이 인기였고,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Gadget은 무엇이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네요.

    그럼 Top 25를 살펴보면 (Apple은 New iPod/New Macbook Line-up을 출시한지 불과 얼마 안되어 등재!)


    Full List : 가격 포함

       1. Slingbox Pro-HD : $299.99 / $29.99
       2. MiFi : $99.99
       3. Targus 4-Port Smart USB Hub : $29.99
       4. MacBook : $999
       5. Beats Solo : $199.95
       6. Optoma PK101 Pico Pocket Projector : $229.99
       7. Kensington Power Inverter : $69.99
       8. Pentax K-x : $649.95
       9. Live Luggage Hybrid PA : £395
      10. Energizer Xpal SP2000 : $99.99
      11. Zipcar App : free
      12. Lowepro Fastpack : $119.99
      13. Motorola Droid : $199 with two-year contract
      14. Yelp App : free
      15. Barnes & Noble Nook : $259
      16. iPod Touch : $299 (32GB)
      17. LaCie Rugged Hard Disk : $119.99 to $239.99
      18. Eye-Fi Pro : $149.99
      19. iMinds : $0.99 per track
      20. Rosetta Stone TOTALe : $999 for one year
      21. Nau Billfold : $35
      22. Virgin America-Aircell Gogo : price varies
      23. Sleeptracker : $179
      24. Kingston MobileLiteG2 : $11
      25. Joby Gorillamobile : $29.95


    최저 가격 $29(Free App 가격은 제외) 부터 $999 까지 Geek들이 소장할만한 제품들이 화려합니다. Application부터 Laptop, Card reader, Back bag, Wallet 까지 두루두루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몇개가 있네요. 잠시 나열해봅니다.



    1. Macbook (Unibody) :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성능이 현재 출시된 Macbook Pro 13"와 견줄만한 성능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죠. 이동성에서도 좀더 강력해진 덕에 랩탑에서는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2. iPod touch 32GB : 32GB 출시로, 게임기라는 비난을 받고는 있지만 증가된 용량과 빨라진 속도에 iPhone을 갖고 싶으나 한국에 출시되지 못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상품이 되어가고 있죠.



    3. Motolora-Droid :  모토로라가 그간 스마트폰 분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고, 관련 시장에서 눈에 띄는 행동을 하지 않았던 모토로라가 Android를 탑재하여 스마트폰을 출시. Apple/RIM/Samsung/HTC 등과 함께 스마트폰의 새로운 주자가 되었죠. 2010년을 기대해보렵니다.



    4. Live Luggage Hybrid PA : 센스가 담긴 디자인의 Luggage를 들고 공항을 거닐면 그에 준한 시선들이 쏟아지는데요. Gadget을 들고, 등에 가방을 메거나 끌고 다닐때 용이한 바뀌가 달린 Luggage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핸들이 전체 무게의 85%를 감량시켜주는 지렛대 역할을 해서 기존 사용자들이 높은 효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5. Barnes & Noble Nook : Amazon의 Kindle이 공격적인 e-book 리더 시장 진출과 함께 Sony와 Barnes & Noble이 e-book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파격적인 UI와 용량을 겸비한 Nook이 새로운 주자로 나오고 말았습니다. 최대 16GB까지 확장 가능하고, 3.5인치 터치스크린이 독자들을 어떻게 매혹시킬지, 그리고 3G Wireless로 보여지는 더욱 많은 컨텐츠가 e-book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킬지가 궁금해지는 점입니다. 국내에서도 e-book을 교보측에서 준비하고 있다는데, 기다려보겠습니다.



    6. Targus 4-Port Smart USB-Hub : 여행지나 이동시, USB 포트가 부족해서 다소 곤란한 상황에 Multi-Port가 필요할때가 있는데, 타거스의 4Port 정보면 USB 허브로써 제대로된 능력을 발휘할 것 같네요.특히 플러그인의 빠른 실행으로 랩탑의 메모리 저하를 막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내구성도 좋다고 합니다.



    7. Yelp App : 최근 재미나게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증강현실의 기본이라고 해야할까요? Yelp의 App이 올라왔네요. 레스토랑이나 시티 가이드에 최적인 Yelp가 지도와 사진, 그리고 위치기반의 모든 내용들을 App로 보여줌에 따라 사용자의 "Nearby(근처)"의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증강현실에 맞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서비스이자 App입니다. Apple Store에서는 App이 Free 입니다.

    위의 7선 이외에 더욱 자세한 Gadget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조해보세요. 각각 옵션별로 가격이 상이하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TIME

    내년에는 한국 브랜드 제품들이 위의 대열에 포함되길 기대해봅니다. TIME의 또다른 Best Top 25는 무엇일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