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머] 애플 타블렛, 2010년 2월 출시설 부각 ... 나올까? 말까?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9. 16. 11:04
    <via at Engadget>

    9-9-09 미디어이벤트에서 조차 언급이 안되었던 애플 타블렛 Apple Tablet, 이 물건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대만발 소식통을 통해서 터져나왔군요. 가까운. 2010년 2월에서 800달러에서 1000달러 선으로 출시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

    타이완 이코노믹 타임즈 Taiwan Economic Times의 이야기로는 PC파트와 콤포넌트파트 대만 공급자 2곳이 정해졌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가격까지 뚜렷하게 제시가 되었더군요. 초반에 이야기를 하기로는 대략적인 금액선만 명시를 했지만, 799 달러에서 999 달러선으로 애플의 "9" 달러에 대한 명확한 금액 표기까지 타이완 이코노믹 타임즈의 Steve Chuang은 밝혔습니다.

    이번 타블렛에 포함될 Device Spec에는

    1) 9.6인치 터치스크린
    2) Apple이 자체 제작한 P.A.Semi Chip이 탑재
    3) 3G HSDPA built-in
    4) Long Lasting battery pack

    이렇게 4가지의 중요 Spec 사항을 함께 전하고 있네요.

    Apple이 제안한 새로운 타블렛 모델에 적용될 battery pack을 이미 3백개 정도를 주문했고, 이에 대해 <Simplo Technology Co., Ltd.,> <DynaPack International Technology Corp> 에서 준비중이라고만 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초기 모델, 테스트 모델로 3백개를 우선 제작하고 추후 출시와 함께 대량적으로 시장에 푸는 방식을 쓸수도 있겠군요. 그렇게 되면 돌아오는 2009년 12월부터 2010년 2월내에 본 모델이 런칭될 수 있다라는 가설이 나올텐데요. Apple이 Macworld 참가를 안하기로 올해초에 밝혔던 이야기를 근거로 보면, Apple 자체적인 이벤트로 풀어갈 수도 있다라는 이야기일겁니다.

    특히 타블렛 모델에 적용될 HSDPA 모듈은 현재 AT&T 3G 네트워크 망에 접속되는 아이폰 모듈과 유사한 제품이 포함되며, 조만간 Verizon Network에도 iPhone이 납품될 수 있다라는 가정을 새우면서 HSDPA 모듈에 대한 확장성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애플이 불만족 스러워하는 AT&T의 3G 네트워크망과 모듈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고, 타 네트워크와의 접촉을 진행할지를 곰곰히 생각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조만간 애플이 큰 결정을 하겠지요?

    수많은 루머와 관련 Device에 대한 이미지들이 나왔지만, 이번과 같은 명확한 루머를 통해서 단말기기 공급업체까지 나온상황은 2010년 2월 출시설을 조금은 뒷받침할만한 내용인거 같습니다. 2010년에는 Apple Macbook Line-up에 새로운 한획이 그어지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관련 루머 출처: Appleinsider / Cen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