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모바일 7 티타늄 프로젝트, 그 서막을 알리다!
    Marketing+ 2009.04.20 17:35

    윈도우 모바일 7에 대한 프로젝트가 서서히 그 정체를 드러내고 있다. 즉 윈도우 모바일 7 티타늄 프로젝트(Windows Mobile Titanium Project)라 불리우며 기존 윈도우 모바일 6.5에 대한 새로운 디바이스 운영체제를 준비하고 있는 것. 이에 윈도우 모바일 7은 기존 6.5가 탑재되어 있는 디바이스에서도 문제없이 운영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게 준비되고 있다라고 전해진다. 정확한 윈도우 모바일 7 버전이 될지는 아직은 미지수 이지만, 일련의 소문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관련 출처: Engadget Mobile)

    정확한 정보중에 하나는 기존의 Window CE와 Window Mobile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던 UI가 획기적으로 변한다는 점. 기존에 유포되었던 벌집 모양의 메뉴들을 비롯하여 내부적으로 이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모습으로 변한다고 한다. 이는 시간적인 문제일 것이고, 불과 얼마 남지 않은 WM7 공개 시점에 맞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Windows Mobile 7 in Live Mesh Ad)



    안타까운 점 하나는 WM7에서 보여지는 Glossy한 스킨의 모습이 WVGA/6.5 ROM 기반의 디바이스에서 보여지던 모습을 그대로 나타낼 수 밖에 없다는 점이 있다고 한다. 그래도 다행이 안정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가져도 좋을 듯. 새로운 비쥬얼적인 모습인 WQVGA는 조금만 더 기다려야 되지 않을까?

    이로써 대략 WM7에 대한 많은 소문들이 조금씩 표면위로 나온 상태에서 관련 디바이스들의 모습도 차차 공개되는 분위기에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구매욕은 조금씩 앞당겨지는 듯 하다.

    추가 관련 영상 #1 - Windows Mobile @ CES 2009


    추가 관련 영상 #2 - Windows Mobile 7 - PreBeta (Preview of the i3 )


    추가 관련 영상 #3 - Windows Mobile 7 Beta 1


    *아크몬드님의 댓글을 확인 후 , 관련 영상을 모아봅니다.

    댓글 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