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악관 가족+Alpha, 미국 대통령의 애완동물들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4. 13. 16:27
현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취임 이후 100일을 눈앞에 두고 재미있는 화보집이 MSNBC에 올라와서 잠시 가쉽거리로 적어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서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고 있고 가족같이 지낸지 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갑니다. 감정적으로 우울하거나 기쁜일이 있을때는 강아지에게 말도 걸어보고 고양이의 주인행세 핀잔도 주지만 그래도 같은 지붕아래 잠자고 식사도 같이하고 이야기도 나누는 막역지우와 같은 존재가 아닐까 합니다.(강아지는 백구 진도 종이구요. 고양이는 토종 얼룩 수컷 입니다.)
아래에 소개할 10가지 사진은 모두 MSNBC 에서 캡쳐한 사진이므로 원본을 보고 싶으시다면 본 링크를 따라가세요
1. 29대 대통령 Warren G, Harding. 1923년 당시 백악관 마당에서 보도기자가 촬영하는 모습입니다.
2. Herbert Hoover 대통령과 독일 세퍼드. 다정한 모습이 보기 좋네요.
3. Franklin D. Roosevelt's 대통령과 그의 애완견 입니다. 드라이브 하는 모습, 훈훈합니다.
4. John F. Kennedy 대통령과 Caroline Kennedy, 그리고 그들의 자녀의 모습. 케네디가 말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5. 위와 마찬가지로 Kenndy 대통령 일가, 많은 애완견들과 함께 있는 모습. 그렇게 보면 애완견들도 백악관의 고정적인 가족이었네요(미국의 애완동물에 대한 사랑은 대통령에서부터 시작되었나 봅니다.)
6. Nixon. 그리고 그의 애완견 cocker spaniel. 1964년 사진이라고 합니다. 언제나 그들의 곁에, 서가에는 애완견이!
7. 지금은 백발노인이 된 George H.W Bush 대통령. 애완견과 눈을 맞추고 있는 정겨운 사진입니다.
8. 클린턴의 딸 Chelsea Clinton의 고양이 입니다. 사진기자들이 일제히 고양이의 움직임까지 포착하려 애쓰네요. 1992년 백악관 앞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9. 올해 퇴임한 George W.Bush 대통령, 고개 숙이며 등을 돌리고 걸어가는 모습에 애완견도 따라 걸어가는 모습이 참 쓸쓸해보입니다. 아마 애완견도 그 마음을 알고 있었을까요?(하지만 이 사진은 2003년도 사진입니다.)
10. 마지막으로 Barack Obama 대통령, 이 사진은 최근 4월 12일에 촬영된 것이라네요. 오바마 대통령의 딸 빅토리아에게 선물한 애완견입니다.(메사추세스 주지사인 테드 케네디와 부인이 선물), 대통령 당선인사에서도 딸에게 애완견을 선물하겠다던 오바마의 한 대목이 생각납니다.
참고 사이트: MSNBC Special Slide Show - All the Presidents' Pets
*그렇게 보면, 전 박정회 대통령이 세퍼트와 진도견을 경무대(청와대의 옛 이름)에서 돌보던 사진을 본 이후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함께하는 애완동물의 모습을 본적이 없네요. 화목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과 현직 대통령, 언젠가 달라질까요?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