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4월 6일 ~ 4월 11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4. 10. 14:47
    <출처: 네이버카페>

    친환경
    예전의 모터쇼와는 다르게 2009 서울 모터쇼는 색다른 재미가 있다고 한다. 전세계 트렌드인 친환경 분위기와 맞물려 모터쇼에도 수소전지자동차,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카 등등 각종 친환경 자동차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자동차 뿐만 아니라 컴퓨터 제품 및 가전 제품 등 친환경을 소재로 한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리뷰에 발벗고 나섰다.

    로켓
    결국 북한이 5일 장거리 로켓을 발사했다. 우주궤도 진입에는 실패한 것으로 보이지만 장거리 미사일 발사능력을 입증했고 그만큼 국제사회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확보하겠다는 그들만의 의지는 성공했다고 많은 외신들이 판단한 것. 하지만 주변국가들의 반응 또한 제각각이어서 북한의 이번과 같은 행동에 예의주시 하고 있다. 경제에 대한 영향도 극히 드물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반응도 속속 나오고 있다.

    조선일보


                                      <출처: Green Mokey Blog>

    고 장자연 문건과 관련된 사건 보고와 국회 대정부 질문을 통해서 나오는 이야기가 화제다. 특히 일부 일간신문사와 스포츠신문사의 회사명과 이들 신문 대표 2명의 성씨를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다. 한 국회의원은 신문사 사장의 이름을 거론하면서 장자연 문건과의 연계성을 크게 질타하였는데, 그 이후 신문사의 서한을 국회의원에게 전하는 과정에서 협박성에 가깝다는 네티즌들의 제보에 관련 신문사는 곤욕을 치뤘다.


    벚꽃
    4월의 봄날씨가 절정에 달하면서 여의도 윤중로를 비롯한 길거리에 벚꽃을 비롯한 꽃들이 만개하여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네티즌들은 벚꽃 구경을 나서면서 찍은 사진들로 봄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느라 바빴고, 전국 각지의 꽃구경의 이모저모를 구경하는 이들의 즐거움도 한층 높아만 갔다.

    사랑
    사랑의 계절 봄이 찾아왔다. 특히 연인들이 나들이 하면서 사랑을 전하기 좋은 봄, 4월이다. 하지만 사랑을 찾아 나서는 솔로들의 나들이 또한 만만치 않다. 벚꽃 구경을 비롯해서 따뜻한 봄이 찾아와 길거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연인들의 모습에 사랑을 찾는 이들은 잔혹하다고 외쳐대고 있다.

    노무현
    노무현 전 대통령과 영부인이 기업 회장에게 돈을 빌렸다거나 받았다는 이야기로 온라인은 뜨겁다. 특히 그동안 늦장을 부려가며 수사를 진행해왔던 검찰이 전 정부의 대통령을 수사하는 속도 자체가 예전과 달리 너무나 급작스럽게 빨라지고 있음을 네티즌들은 비난하고 있다. 국민의 뜨거운 지지로 대통령의 자리에 나섰던 그를 이렇게 바닥으로 몰고 가는 언론과 검사의 플레이에 네티즌들은 씁쓸함을 감출 수 없었다.

    노무현 /
    출생 1946년 8월 6일
    신체
    팬카페 노무현을 사랑하는 이들의 모임 ( 노사모 )
    상세보기

    권양숙 /
    출생 1947년 12월 23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언론
    지 난 4월 7일은 신문의 날이었다. 1957년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지 독립신문 창간 61주년을 맞아 제정된 날이다. 하지만 그러한 신문의 날에 현재의 언론 매체인 신문사의 횡포와 공공의 적으로 변질된 신문인들에게는 치욕스런 날이 아니냐라는 네티즌들의 질타가 뜨겁다. 앞으로 언론의 자유를 더욱 보장하고 가치있는 신문 및 언론이 나올 것을 기대하는 반응 또한 온라인에서 나오고 있음을 신문사는 알아야 할 것이다.

    김상곤
    내년에는 지방선거가 펼쳐진다. 특히 집권 다수당인 한나라당의 결과가 예상되는 해이기도 하다. 지난번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이어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서 진보 교육감이 당선되는 모든이들이 원하던 승리가 이루어졌다. 특히 민심이 돌아선 것에 많은 이들이 긴장을 할 것이지만 네티즌들은 이번 결과에 뜨거운 박수로 앞으로의 임기를 잘해줄 것을 응원하고 있다.

    김상곤 (金相坤) / 대학교수
    출생 1949년 12월 5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실명제
    방송통신위원회의 인터넷 실명제 적용 대상이었던 글로벌 인터넷 기업, 구글이 인터넷 실명제를 앞두고 내린 결론은 바로 구글의 본인 확인제 거부로 매듭지어 졌다. 특히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인 유투브는 한국 지역 사용자에게는 동영상 업로드 및 게시판 서비스를 불허나는 변화를 들고 나왔고, 지역 선택시 한국 지역이 불가능하게 전환한다고 한다. 글로벌 기업다운 결정이라는 긍정적인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김미화
    MBC 가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세계 그리고 우리는"을 진행하는 김미화의 교체를 확정했다는 보도가 흘러 나왔다. 이에 네티즌들을 비롯한 애청자들은 최근 검찰의 MBC 조사와 관련하여 MBC 경영진의 압력이 행사된 것이다라는 반응과 함께 뉴스데스크 신경민 앵커의 교체까지 나오고 있어 언론 탄압 및 친정부 세력과 맞지 않는 다는 이유의 통제가 아닌가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김미화 / 개그맨
    출생 1964년 9월 22일
    신체 키154cm, 체중42kg
    팬카페 홧팅! 김미화
    상세보기

    *본 내용은 4월 6일 ~ 4월 11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