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3월 2일 ~ 3월 7일)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3. 9. 16:18
네이버
네이버 오늘의 인물에 이토 히로부미가 등록되어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았다. 과거 대한민국 총감으로 있을때부터 안중근 의사에게 저격 당했던 역사적 사실을 담아 오늘의 인물을 소개했지만, 3.1절을 맞이했던 터에 안중근 의사보다는 일본 침략과 관련된 인물을 국내 인터넷 포털을 대표하는 네이버에 등록되었다는 것에 네티즌들이 흥분했다.
언론노조
미디어법 상정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힘의 논리에 한나라당이 이제는 힘으로 하겠다는 강경발언을 해서 네티즌들을 더욱 거세게 건드렸다. 한나라당의 홍준표 원내대표가 힘으로 대처하겠다는 발언과 함께 미디어 법안을 국민과 야당이 반대하는 것에 화났다는 표현으로 여론 몰리에 앞장을 서게 된 것. 이에 언론노조는 세계인들에게 호소하는 유투브 영상을 제작하여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지금의 한국 사정을 전파하는데 나섰다.
민주당
미디어법을 상정했던 한나라당에 민주당이 극적으로 중립안을 제시하여, 결국 미디어법을 반대했던 민주당마저 한나라당과 같은 무리가 되었다는 네티즌들의 비판이 솟구쳤다. 이에 미디어법 재 상정에 대하여 100일 이후 재 상정하겠다는 국회의 내용에 대해 국민들은 휴전이기 보다는 전국민이 나서서 투쟁해야 한다고 한입으로 의견을 모았다. 민주당마저 믿었던 국민들은 큰 상처를 입었다.
스포츠
3월 첫째주부터 시작된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이 공중파 중계권을 문제로 큰 문제로 붉어졌다. 방송 판권 협상 문제로 인하여 IB스포츠와 WBC 대회 사무국간의 신경전으로 인해 야구팬들에게 있어서 WBC 중계권 문제는 큰 이슈로 붉어졌다. 이에 스포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한국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네티즌들의 의견과 베이징올림픽에서 금메달까지 타냈던 야구가 이렇게 국민들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건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붉어졌다. 다행히 중계권이 해결되어 대한민국과 대만의 아시아예선전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맥미니
애플의 데스크탑 제품이 1년간 조용했던 휴식기를 벗어나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다. 소형 저가 데스크탑인 맥미니, 일체형 데스크탑 아이맥, 전문가 전용 테스트탑인 맥프로까지 성능과 그래픽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타 브랜드의 데스크탑과 완연하게 비교되는 기능을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내기 시작했다. 하지만 환율의 영향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가격대로 팔릴 애플의 데스크탑 제품이라는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가 네티즌들의 주머니 사정을 안타깝게 했다.
[Apple(Mac) Theme] - Mac mini+iMac+Mac Pro, Apple Desktop 라인업 업그레이드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 프트(MS)가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다고 한다. 서비스 이름은 쿠모(KUMO)로 내부 테스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 구름을 의미하는 일본어로 이곳 저곳의 사이트를 다니면서 데이터를 모으는 거미 소프트웨어, 또는 MS가 지향하는 클라우드 컴퓨터를 의미한다고 한다. 한때 야후를 인수하려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렇게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내놓게 된 이유와 의미에 대하여 다양한 네티즌들의 의견들이 분분했다.
박지성
양말이 벗겨지도록 뛰었다는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뉴캐슬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경기에 박지성의 짜릿한 시즌 2호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뉴캐슬에 역전승을 거뒀다. 팀에 어시스트로 팀승리에 견인차 역할을 한 박지성, 맨체스터는 이번 경기를 통해서 리그 통산 11번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컵을 품에 안기 위한 한발을 내디뎠다.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뉴캐슬의 잉글랜드 27라운드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역전승으로 리그 3연패와 리그 통산 11회 우승 문턱에 더욱 가까워진 맨체스터는 리그 29라운드 리버풀과의 결전, 챔피언스 리그 인터밀란과의 16강 2차전을 앞두고 있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지략과 박지성을 포함한 베스트 일레븐의 능력을 믿어야 할 때가 왔다라고 네티즌들은 기다리고 있다.
다음
다음 지도가 애플 Apps Store 리스트에 올라왔다. 국내 애플 아이팟 터치 사용자에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다음 지도 서비스는 스카이뷰와 로드뷰를 지원하는 지도 서비스다. 부가적인 정보로는 대중교통 찾기와 빠른길 검색이 제공되지만, 무선 인터넷이 허용되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일부 제한이 있는 점이 아쉬운 점이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생방송 중계 협상 난항으로 야구경기 시청이 어렵게 될뻔했던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이 IB스포츠와 지상파의 협상이 극적 타결되면서 제 2회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한국 대표팀 경기를 지상파로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WBC 중계권을 보유한 KBS가 한국과 대만전을 시작으로 방송 3사에 중계를 시작했다. 이로써 기존에 중계권을 샀던 케이블채널 Xports도 한국 대표팀 경기를 생중계로 내보낼 수 있게 됐다. 네티즌들은 온국민의 야구열기에 대응하기 위해 발빠르게 처리하지 못한점을 아쉬워했다.
*본 내용은 3월 2일 ~ 3월 7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