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사]사랑하는 데 필요한 돈은 얼마?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7. 4. 16:40
    세상에 공짜는 없다. 심지어 사랑을 하는 데에도 돈이 들어간다.

    과연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해주려면 얼마의 돈이 필요할까?

    최근 영국의 금융상품 비교사이트 머니엑스퍼트닷컴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인끼리 서로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챙겨주는 데 소요되는 비용이 연간 평균 750파운드(약 140만원) 정도라고 한다.

    이는 영국 내 직장인 평균 연봉인 2만5000파운드의 3%에 해당한다.

    한달에 62파운드 꼴이지만 손이 큰 사람은 한달에 최대 500파운드까지도 지출한다.

    <자세히 보기>

    사실, 연애를 하면서 데이트 비용에 대한 부담을 생각하지 않는 이들은 얼마나 될까? 관련 기사에서 나온 결과치는 참으로 재미있다.(예상 했던 결과 였지만 말이다.)

    성별로는 남자가 매달 71파운드로 51파운드를 지출하는 여자보다 돈을 더 많이 쓰는 것으로 집계됐다.

    선물 품목을 보면 보석류나 시계 등이 총 지출액의 12%, 의류 및 액세서리가 5%를 차지했다. 여자들이 남자친구를 위해 구매하는 아이템 중에서 컴퓨터나 콘솔형 게임기 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5%였다.

    상반되는, 선물 품목, 전세계 어디를 가도 그것도 신사의 나라 영국의 남자들이 매달 71파운드(한화로 계산하면 아래의 그림)라는 값은 어찌보면 물가 비싼 영국보다 한국이 더하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만 1,893원, 일주일을 5일로 치고 한달을 20일로 친다면 하루에 1만 5천원을 쓰는 꼴이다. 그래도 영국 남자는 잘 아껴쓰나보다. ㅎㅎㅎ

    이런 국제적인 자료와 대한민국 자료와의 비교는 참으로 우습지만. 나름대로 사랑을 하기 위해서 쓰는 비용은 아깝지가 않다는 것. 서로를 위해 쓰는 것 만큼 즐겁게 아껴가면서 잘 쓰는 것이 미덕이 아닐지?

    "아무도 사랑에 값을 매기고 싶어하지 않지만 사랑의 감정을 계속 유지시키는 데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