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 -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렸다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9. 12. 6. 20:37
    긍정적인 메시지를 스스로 외우고 나면, 언젠가 긍정적인 일들과 성공의 현상들이 몰아닥친다는 "누군가는 다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들이 있죠. 결국엔 모든 일들의 주체인 "자신"과 연관된 밀접한 스토리 일겁니다.

    성공이라는 마인드, 긍정적인 생각은 어떠한 동기부여만을 가지고는 얻을 수 없는 "메세지"일 겁니다. 하지만 매일 반복되는 "말"과 "생각의 힘"만으로도 성공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Mind control)을 조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이들이 대다수 인데요. 바로 그와 관련되어 무수한 긍정적 메세지를 주는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가 어쩌면 그 모든 메세지를 정리해준 한권의 책이 될겁니다.

    국내 최고의 대화전문가로 불리우는 이정숙씨, "성공하는 여자는 대화법이 다르다"라는 저서로 커리어우먼부터 국내 직장인들에게 유명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로 각인을 시켰던 그 책의 저자가 직접 "성공적인 메세지"를 훈련하고 연습하는 법을 직접 이야기하는 책 한권입니다.

    2009년을 마무리 하면서 그간 자신의 "성공"에 대한 반성이 필요로 하다면 지금 바로 2010년을 준비하면서 잠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열정의 없는 자신감, 자신감을 필요로 하는 긍정의 메세지가 필요하다

    열정, 긍정, 성공 이라는 연결된 고리 속에서 우리들은 간혹 "계획만 세우고, 실천을 못하는" 자신의 생각 속에서만 맴도는 실수를 하고 맙니다. 열정은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주변의 열정적인 동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공유되고 그러한 열정을 통해서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세지를 부여함으로써 성공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직접적으로 성공을 했던 이들이 계속적으로 던지는 메세지 일텐데요.

    성공하는 여자는 대화법이 다르다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정숙 (더난출판사, 2008년)
    상세보기

    "성공해야지", "난 꼭 이룰꺼야"하는 메세지 하나만으로도 시작은 거창합니다. 하지만 시작부터 자신이 목표했던 결과 성취까지는 꾸준한 동기부여와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고 지내는 것은 아닐까요? '이뤄야지!' 하는 결단보다는 결단을 완성하는 "과정과 실천력의 중요성"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말이 성공의 씨가 된다!

    1. 부정적인 언어를 긍정적인 언어로 바꾼다.
    2. 비관적인 말을 낙관적으로 바꾼다.
    3. 비난의 말을 설명의 말로 바꾼다.
    4. 들어서 기분 나쁜 말은 기분 좋은 말로 바꾼다.

    -성공하는 언어 습관 만들기- 중에서.

    성공을 부르는 집단은 결국 그 구성원들을 성공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이는 즉 성공을 위한 실천력을 지속적으로 구성원들 "개인"에게 각인 시켜 줌으로써 개인은 물론 집단, 조직까지 "성공"에 대한 열정을 지속적으로 뽐뿌질(주입)시켜주는 것인데요.

    "넌 안돼!", "그럼 그렇지! 안될줄 알았어"라는 메세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절대 나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기회에 또 도전해보는 거야!", "할 수 있어! 다시 목표수정을 통해서 실천을 해보자구"라는 말들로 변화의 기회를 가져보는 것인 "말"이고, 성공의 메세지를 만들어가는 길입니다.

    개인적으로 성공은 "실천력"과도 많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와 "계획"만으로는 절대로 성공,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과정은 될 수 없습니다. 그것에 중요한 "실천"에 대한 "다리(bridge)" 역할이 반드시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실천은 결국 자신을 다루는 중요한 채찍질과도 같습니다. 실천하는 과정에서 자칫 멈춰버리는 자신을 다스리고 컨트롤 할 수 있는 주변의 동기부여도 매우 필요한 요소인데요.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에서는 이러한 하나부터 열까지의 자신이 놓치고 갈 법한 "단계별 인식 단계"를 채점방식으로 미리 체크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즉 작은 Tip 하나라도 꾸준히 체크하고 다스릴 수 있는 메세지를 담고 있어서 오랜만에 자신감을 증가시키고, 실천을 몸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잘 만들어준 한권의 책이라 말할 수 있는데요.

    모든 결정은 내가 하지만 결과는 내 힘으로 되돌릴 수 없다. 이미 결정한 일의 결과를 부정적으로 예측하면 마음만 우울해져 몸과 마음을 상하게 할 뿐이다. 이미 결정한 일은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담담한 태도를 가져야 결과가 안 좋게 나와도 더 이상 마음을 다치지 않고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다. 페이지 114

    최근 자신의 케이블 방송 채널 개국과 함께 그동안의 방송 분량을 조절하면서 자신의 꿈을 지속적으로 개척해가는 "오프라 윈프리 쇼"의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이 만들었던 그 모든 방송과 사연들을 통해서 자신을 억제하면서 상주기와 벌주기를 진행해왔었지요. 결국 나를 다스리는 기술을 통해서 성공으로 가는, 자신이 목표했던 "결과물"에 대한 도전을 늦추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훈련, 그리고 자신과의 투쟁, 실천이 중요한 "성공의 씨앗 만들기"

    책은 많은 것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세지는 메세지 일뿐 모든 과정을 다스릴 수 있는 가르침만 주고 실천에 대한 과정은 모두가 자신의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실천", "실천력"이 부족할 때는 실천에 대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트레이닝 할 수 있는 "자신에게 맞는 훈련 프로그램"이 필요 할 것입니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것은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즉 말과 성공에는 자신이 실천력이 가장 중요한 히든 카드임을 반드시 알아야 할 것입니다.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에서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행동 법칙을 간략한 사연과 트레이닝 방법을 통해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1. 내면의 갈등을 기록한다.
    2. 긍정적인 나와 부정적인 나를 비교한다.
    3. 마음속 갈등 원인을 글로 써본다.
    4. 사고방식이 형성된 과정을 기록한다.
    5. 변화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6. 행동과제를 소리 내 읽는다.
    7. 훈련 결과를 기록한다.
    8. 매일 일정을 자신에게 브리핑한다.
    9. 매일 일정의 실행 결과를 기록한다.
    10. 기록과 메모를 습관화한다.
    11. 자기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한다.
    12. 부정의 용어를 긍정의 용어로 바꾼다.

    12가지를 보면서 느끼는 점은 바로 "실천" 입니다. 성공은 실천하는 "자신"이 분명 이룰 수 있는 최종적인 결과물 이자 인생의 소득이겠죠. 꾸준한 자신과의 싸움에게 이기는 자가 먼저 변화하고 성공을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지만 그것도 모두 독자의 몫이겠죠.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정숙 (더난출판사, 2009년)
    상세보기

    함께 읽으면 유용할 책 한권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윤석금 (리더스북, 2009년)
    상세보기

    본 도서는 Daum책과 TISTORY가 제공하는 서평단 리뷰 포스트입니다.

    *본 포스트는 서평 전문 팀블로그, "북스타일(Bookstyle)"에 공동 발행 됩니다.





    북스타일, 새우깡소년 - 감사합니다. -

    *오랜만에, 아니 그것도 잠시나마 행복을 느껴보네요. - 다음 책>블로거 리뷰>추천 베스트 리뷰 TOP 등극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