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6살 학생이 Snow Leopard를 캐내다니! 잘 만들었네!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9. 9. 20:56

    Snow Leopard 발매(Shipping)가 이루어진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국내 매니아들도 조금은 놀랄, 아니 미국에서는 당연한, 나올법한 동영상이겠지요. Snow Leopard에 대한 다양한 장점과 기능에 대한 이야기들이 블로그와 매체들을 통해 알려지지만 이렇게 한Q에 숨겨진 기능들까지 캐주는 학생이 있어서 참으로 즐겁네요.

    학생? 넵 정말 학생 맞네요. 16살, 한국나이로는 중학생 나이의(외모는 고등학교 2학년 정도 되어보이는) 학생이 직접 만들어낸 Snow Leopard Hidden Feature Video. Apple 공식 사이트에서는 "Find Out How"로 공개되어 있는 Mac OS X에 대한 Tutorial Video가 Apple의 Genius가 아닌 Mac 사용자인 학생이, 그것도 숨겨진 기능(Hidden Feature, 숨겨진 기능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사용자들이 무심코 지나갈. 조금써보면 알수 있는 기능들입니다.)까지 잡아낸 걸 보면, 그만한 열정이 없으면 안될 일이구나 생각이 드는군요
    (저도 솔직히, Mac OS X Leopard를 쓰고 있으면서도 숨겨진 기능 하나 찾는데도 어려운데. 이렇게 Mac OS 마저 쉽게 찾아내는거 보니 천상 Apple 직원이 되고 싶어 안달란 학생처럼 보이네요.)

    이 학생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럼 아래의 자신이 만든 Youtube를 직접 감상해보시길! Hidden Feature는 아래에 적어볼께요.



    이미 Matt Fisher라는 학생은 2009년 12월부터 Macintosh 전도사로 동영상을 만들면서 Tutorial을 공유하고 있었다고 하는군요. 이는 운영체제를 사용해보면서 나름대로의 재미를 만들어간 취미의 연속이 아닐까요?

    Snow Leopard 출시와 더불어 숨겨진 기능(제법 사용하다보면 찾아내는 일부 기능들!)들을 찾아냈고, 1시간짜리 동영상보다 4분 29초 짜리 영상에서 중요한 부분들이 쏙쏙! 한눈에 볼 수 있네요.

    Matt Fisher가 찾은 숨겨진 기능 들은

    1) 커버플로우 부분
    2) 스팟라이트에서 검색 부분
    3) 아이콘의 리사이징
    4) 미리보기의 보기 모드 전환
    5) Dock 아이콘에서 윈도수 숨기기
    6) 더욱 다양해진 키보드의 단축키 기능
    7) 로컬 기반의 시간과 날짜 기능
    8) 메뉴바에 날짜 보이기 기능
    9) Stacks
    10) Text and Symbol substitution
    11) 휴지통의 되살리기, Put back 기능.

    대충 제가 인식하는 기능들을 한글로 옮겨봤고, 가장 기본적인 단어는 그대로 영문으로 놔두었습니다. 더욱 구체적인 내용들은 Matt Fisher의 Youtube 채널을 통해서 살펴보세요. 위의 기능들을 아직 100% 구현은 못해봤습니다. 아직 Snow Leopard를 구입안했기에 ... 안정화가 되는 올해 하반기에 구입해서 꼭 실습해볼려구요.

    출처는 TUAW에서 ... 영상은 Youtube 채널에서 ... !

    * Apple의 Media Event, Sep 9th 의 시작 시간이 얼마 안남았네요.
      잠시후 미디어 이벤트 [루머 총정리]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결과는 내일 아침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