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 Media Event 9-9-09, 카운트다운 시작 - 잡스의 선택은?!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9. 10. 00:03

    미국 동부시각으로 9월 9일 오전 10시, 서부시각으로 9월 9일 오후 1시. 그렇다면 한국시각 9월 10일 오전 2시부터 시작되는 Apple Media Event 9-9-09가 불과 3시간여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전세계 Apple On-line Store는 closing 되고 새로운 제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시간 리포스팅은 이곳에서 보세요! ▶ http://i-dreaming.com/2511682

    "We'll be back soon"을 남기고 3가지, 많게는 5가지에 해당된 루머를 안고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동안 수많은 루머들을 통해서 본 Apple Product는 Music 이라는 테마로 아이팟 터치 iPod touch 3세대, 아이팟 나노 iPod Nano 5세대 출현과 동시에 카메라 부착여부가 줄곧 따라오고 있었지요. 그와 더불어 Apple Tablet 이라는 혁신적인 UI를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Tablet의 경우 출시가 되면 기존에 나왔던 Tablet 제품군과 새로운 경쟁대열에 파고 들게 되면서 Mac OS X라는 OS를 가지고 신 라이벌전을 구축하기에 충분합니다. 이미 수많은 디자인이 나온 관계로 자세한 이미지는 검색을 통해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는 사실 증명이 되어야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Apple Store의 Closing 멘트는 언제나 봐도 지겹지 않은데요. 그만큼 기다리는 구매욕/관심이 크다는 것이겠죠? 이에 더불어 한동안 건강문제로 Keynote를 등한시(?) 했던 스티브 잡스 Steve Jobs의 Keynote 컴백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제품의 신라인업 소개보다는 Steve Jobs가 나오는 것에 대해 신경이 곤두세워져 있네요. 왜 그럴까요? 어느덧 Apple Product에 대한 믿음을 받고 있기에 그런건가요?

    아무튼 독설은 그만하고, Apple이 이번에 가지고 가는 것들이 많다고 위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 그만큼 iPhone과 유사한 스펙으로 점점 다가가는 Multi-Tasking 디바이스인 iPod touch가 카메라를 달고 나오느냐? 그리고 iPod touch가 iPod Touch에 질세라 같이 카메라를 가지고 오냐, 이에 스크린도 좀 더 넓어질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지요. 이미 예전에 관련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외장을 보호하는 케이스 Mock-up이 공개되면서 말이지요.

    [Apple(Mac) Theme] - Apple iPod Nano 5세대 루머, 카메라가 부착되어 나오나?!
    [Apple(Mac) Theme] - [루머]New iPod Touch/Nano, 카메라가 달린 신제품 9월 출시설
    [Apple(Mac) Theme] - [루머]Apple iTunes 9 출시, Blu-ray와 소셜미디어 지원

    5세대 루머는 이미 올 봄 말기에 나왔습니다. 카메라 부착과 함께 coverflow도 좀더 모양을 달리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판가름 나겠죠?


    9-9-09 Event는 비틀즈 앨범이 iTunes Store에 등재되느냐 여부를 놓고 큰 관심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음원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내용은 EMI와 풀어가야 하지만 리마스터링 박스 세트를 그대로 담아가는 액션이 취해질지는 아직은 의문! 이겠지요.

    비틀즈 리마스터링 앨범 공식 출시와 iTunes Store에 음원 공개, 이에 따른 새로운 앨범 모습들이 어떻게 달라질지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렉티브한 모습이 나오게 되면서 전체앨범을 구매하는 과정에서도 기존과는 다른 모습이 보여질 것이라는 예상도 있는데요. "칵테일" 프로젝트라 불리우는 이번 album feature가 어떤 반응으로 9-9-09 이벤트에서 보여질지 궁금한 대목입니다. (여기에 스티브 잡스가 Keynote를 할 경우 롤링스톤즈의 음악을 함께 들고 나오겠지요?


    <iPod Touch 3G의 케이스로 공개된 사진>

    <iPod Nano 5G의 케이스로 공개된 사진>

    Phill과 Jobs가 나오는 9월 9일 오전 10시, 전세계 Apple Fanboy 들과 미디어/IT가전 시장의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큰 이슈, 아니면 잔잔한 Apple 이야기, Steve Jobs가 나와서 "나는 건재하니, 주가는 문제없다!"라는 소리로 끝내고 날지는 내일 아침! 많은 이슈 폭탄으로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위의 이야기들을 모두 정리해보고 루머를 잠시 접어보죠. 사실을 확인하지 않고 어떻게 넘어갈까요?

    1) iPod Touch 3G 출시 : 카메라가 달려서 기존 iPhone 1G 와 유사한 모양새를 가지고 나올것이다.

    2) iPod Nano 5G 출시 : 더욱 커진 LCD 액정에 역시 카메라가 뒤부분 하단에 부착될 것이다.

    3) iTunes Store New Album Feature : cocktail Project로 지금까지 누려왔던 디자인이 달라질 것이다.

    4) iPhone OS Update - 3.1.0 Version : 새로운 iPod touch 출시,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동시 진행 3.1 온다!

    5) 옛날의 두꺼운 iPod Classic은 사라진다?! : 리퍼 제품이라도 사놔야 할까요?

    6) Apple tablet : 큰 가능성은 열어두지 않는다. 꿈은 아직 이르다!

    7) 비틀즈 리마스터링 박스 앨범이 iTunes Online Store에 음원 공개 : 두고 봐야 안다!

    and "One More Thing!" : 미디어 이벤트 최종까지 기다려봐야 알 수 있을 것! 혹시 알까? 한국에 iPhone 3G가 출시된다는 소식이라도 있을까?



    아침에 뵈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