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의 신상으로 교체한 마우스 개봉기를 뒤로 한채,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설정에 대한 짧지도, 길지도 않은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무시하고 갈 부분 이지만 이렇게 누군가가 정리하면 나중에는 유용하게 쓸수 있기를 바라며 노파심에 적어내려 봅니다.

로지텍 M555b의 어플리케이션은 로지텍>고객지원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마우스 하단의 on/off 스위치 상태를 "on"으로 바꾸고 Connect를 누르는 즉시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노트북은 바로 M555b를 인식하게 됩니다. 그이후부터 나오는 과정을 아래의 설치 프로그램 화면 캡쳐 모습을 통해서 볼 수 있는데요.

로지텍 M555b,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설정 그 사이



이렇게 연결하고 나면, 하단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면서 노트북과 연결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참 쉽죠~잉! 마우스의 버튼과 연결만 하면, 블루투스의 자동인식 기능으로 손쉽게, 누구나 가능합니다.



Logitech Setpoint Application과 블루투스, 그리고 M555b


설치CD를 통해서 자동설치 과정을 거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SetPoint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볼것은 모든 선택 옵션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우스 단추 버튼의 작업 선택 영역와 마우스 빠르기 속도, 그리고 배터리 부분이 아닐까 하네요.


배터리 잔량 표시는 일/퍼센트로 나누어 구분할 수 있으며, 구입 당시 패키지와 함께 있는 AA사이즈 배터리 2개를 셋팅했을때 75일/100%가 나타나는 것을 보면 앞으로 75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배터리 잔량을 오래,SAVE할 수 있겠죠.(지금 이 리뷰를 쓰는 당시, 구입후 업무에만 20시간 동작했더니 95%의 잔량이 나타나는군요)



이 부분은 블루투스 연결이 부자연스럽거나, 연결이 문제가 생길경우 재설정 할 수 있는 "연결 길잡이" 부분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블루투스의 연결 문제를 설치프로그램을 통해서 풀어갈 수 있는 유용함이 숨어져 있네요. 한번 잡힌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은 지속적으로 유지되니 문제 없습니다.

특히 OS부팅시 마우스의 전원을 동작시킬시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니, 별도의 리시버를 꽂는 과정과 동일하게 연결이 자연스럽게 시작됩니다.


설치 프로그램 과정, 복잡한건 없다. 시키는대로 진행만 하세요.



모든 셋팅이 끝나면 바탕화면에 Logitech 마우스 및 키보드 설정, 즉 SetPoint 설치가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작업표시줄에 자동적으로 저 아이콘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면 SetPoint 설정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점은 똑같습니다.

-------------------------

지금까지 로지텍 M555b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개봉기-프로그램 설치기 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마우스 구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유용한 메뉴얼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구입한 Gadget을 리뷰해보니 기분이 새롭네요.간혹 괜찮은 아이템이 생기면 리뷰를 통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컨텐츠가 필요하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사진을 압축해서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로지텍 M555b 블루투스" 모델 리뷰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