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VX Revolution USB 모델을 2006년 10월에 구입한 이후 노트북(랩탑)과 잦은 연결로 USB 연결부위(리시버)가 노후되었는지 이제는 수명을  다했다 싶어, 올해 3월부터 새로운 노트북마우스는 무엇이 있을까 한참 탐색을 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집에서는 DELL 번들 유선 마우스, 맥북프로에는 마이티마우스, 그리고 소니 바이오 TX시리즈에는 로지텍 VX Revolution을 각각 사용해었죠. 이제는 바이오에게도 새로운 선물을 안겨줄때가 온것 같아 최근 이틀간 오픈마켓 및 지식쇼핑 채널을 통해서 뒤적뒤적 거리가 찾아낸 것이 "2009년 7월 신상품", 로지텍 M555b 블루투스 모델이었죠



6만원을 조금 넘어서는 가격대에 많은 조건도 필요 없었습니다. 오피스에서 3대의 모니터와 2개의 마우스를 써야 하기에 유선 마우스와 노트북 사이의 거리 간격이 워낙 좁다보니(소니 바이오 노트북의 USB가 왼쪽, 왼쪽 옆에서는 데스크탑 마우스가 있어서 데스크탑 마우스를 움직일때마다 로지텍 마우스의 리시버가 닿게되는 불편함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찾아낸 것이 "블루투스(Bluetooth)", 소니 바이오 TX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립감이 좋은 마우스, 부드러움 클릭과 촉감을 최대한 안겨줄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차에 로지텍 M555b 모델을 찾아낸 것이죠.


마우스를 선택하는 조건은 이랬습니다.

1. 소형이면서 노트북과 어울릴 수 있는 크기
2. 그립감이 좋아야 한다.(이전에 사용하던 로지텍 VX Revolution과 99% 동일한 느낌)
3. 부드러워야 한다.
4. 연결 속도, 반응 속도가 빨라야 한다.
5. 배터리 절약
6. 가격대비 최고의 효율
7. USB 리시버 보다는 블루투스

이렇게 고르다보니 4~5개 선택에서 '로지텍 M555b'가 꼽히더군요. 그래서 이를 악물고 6만원대의 마우스를 구입하여 소니 바이오 TX 시리즈와 연결시켜주게 되었죠.

그렇게 온라인쇼핑몰(구입은 아이코다, http://www.icoda.co.kr)에서 구입해서 택배로 빨리 날아온 마우스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본 개봉기(리뷰)는 개인적으로 "기록"을 위해서 작성해봅니다. 추후 로지텍 M555b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개봉기> 로지텍 M555b 블루투스


사진과는 달리 한손에 움켜지는 그립감이 좋을만한 사이즈의 M555b, 외형에 영어/중국어/한국어로 상품명이 설명되어 있어서 특이했으며, 블루투스 모델이라는 점을 알 수 있는 로고에 유난히 마음속에 만족감 100%


M555b가 가지고 있는 3가지 특징을 케이스에서도 잘 표현해주고 있더군요.

1. 무선 블루투스 연결
2. 수신기 불필요(리시버가 없다는 것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3. 초고속 스크롤링(이전 VX Revolution에서는 스크롤링 회전속도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없네요)

이렇게 케이스에 표기해준 것만으로도 사용자들에게는 큰 동기부여를 줄만 합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M555b가 가지고 있는 4가지 특징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마우스를 선택시 고려했던 조건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로지텍 무선 광마우스가 지향하고 있는 "레이저 트래킹"을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이저 트래킹"과 "효율적인 전력 관리" 부분이 제일 맘에 들었네요.


케이스를 벗겨보면 안에는 M555b 본체, AA사이즈 건전지 2개, 그리고 메뉴얼 패키지 세트가 있으며,


실제로 본체는 Glossy 바디를 상단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별도로 플라스틱 광체로 "Logitech"을 붙여놓은 것 처럼 우측 하단에 상표를 부각해주었습니다.


하단에는 마우스 연결을 on/off 할수 있는 스위치와 랩탑 또는 블루투스 리시버들과 연결할 수 있는 버튼, 그리고 나무결 무늬의 레이저 트래킹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좌우측, 하단 좌우측에는 고무로 해서 마찰면 부분을 분할해서 감싸주고 있더군요.


이곳은 어떤 곳일까요? 바로 패키지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 AA 사이즈 건전지 2개를 넣을 수 있도록 한 스위치 입니다. 건전지 부위를 누르면 어떻게 되는지는 아래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초고속 스크롤링을 할 수 있는 휠(wheel)과 화면 전환 버튼(이 부분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옵션 설정을 통해서 기능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휠은 위/아래, 좌/우 동작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인상적으로 잘 박혀(?) 있네요.


바로 위/위 사진에서 보았던 우측 하단에 배터리 표시를 눌렀을 경우 오픈되는 배터리 구역입니다. 저렇게 하단의 고무패킹 부분이 떨어져 나가면서. 배터리 2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극이 배터리 표시 부분으로 하는 방향으로 말이지요.


자세히 살펴보면 (+) 극의 표시 위치가 어딘지 아실 수 있으시죠?


레이저 트래킹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안에 렌즈가 포함되어 있고, 건전지를 넣고 전원을 켜게 되면 파란 불빛이 깜빡깜빡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럼, 패키지에 있던 배터리 2개를 넣어보겠습니다.


자! 이렇게 들어가게 되네요. AA사이즈 배터리를 함께 넣어주는 로지텍, 참으로 고맙습니다. 마우스 구입했는데, 배터리 없어서 다시 CVS에 가서 배터리 사오는 고충을 알기라도 하는 듯 이렇게 넣어주셨네요. 센스쟁이!


이렇게 해서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렇다면, 이외의 메뉴얼 패키지를 살펴볼까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설치CD 입니다. 로지텍 M555b는 Mac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수 있기에, 관련 프로그램들이 Windows/Mac 으로 나뉘어져 이름도 달리하여 포함되어 있네요. (아직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맥북프로와는 연결해보지 않았습니다. 추후 연결하게 되면 인증샷을 함께 포함하도록 하지요)


그리고 Quick Start Guide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 로지텍의 메뉴얼과는 조금 차원이 틀리더군요.


그리고 중요안내(Important information) 이라 하여 중요한 서비스 및 기타 규정 등등을 담은 메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펼쳐보지 않았습니다.


로지텍이 선보인 Quick Start Guide의 정체는 이러했습니다. 크게 펼쳐지는 대형 전지처럼 이미지와 숫자로 상세하게 표현해주고, 영문과 중국어, 한국어를 포함하여 메뉴얼 구성이 되어 있더군요.


블루투스 연결을 처음해보는 사용자들도 이 메뉴얼 보면 한번에 연결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CD 넣는 것 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던 점. "Press" 글자가 대문짝만하게 찍혀있더군요.


책상에 펼쳐본 모습. 근접 촬영을 해서 그런지 모두 안나오더군요.


이건 다른면 입니다. 좀 커요. 넓은 곳에 펼쳐놓고, 아니면 밋밋한 벽에 걸어놓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로지텍 M555b 어플리케이션(Set Point)을 설치해보려 노트북 CD롬에 넣어봤습니다.
(설치 내용은 이후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모든 준비가 끝난 M555b, 기존의 선배를 물리치고 새로운 자리에 들어온 만큼 큰 활약을 하리라 믿습니다.
6만원대의 블루투스 마우스, 그리고 로지텍의 신제품이라는 특징이 있지만,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서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마우스의 수명을 달리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제품은 추후 블루투스 3.0 출시를 앞두고, 어떻게 보면 Bluetooth 2.0EDR 세대의 노트북 마우스로 자리매김할 마지막 제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점쳐봅니다.


신/구 세대의 만남. 왼쪽이 VX Revolution, 오른쪽 상단이 M555b 입니다.
이렇게 구세대는 다른이의 품으로, 신제품은 본연의 주인품으로 왔네요.




만 3년동안 애쓴 VX Revolution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새로 맞이한 M555b를 환영하는 바입니다.

로지텍 M555b 블루투스 모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로지텍(Logitech)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로지텍 M555b 제품정보:
http://www.logitech.com/index.cfm/mice_pointers/mice/devices/5747&cl=kr,ko
2) 로지텍 M555b 고객지원:
http://www.logitech.com/index.cfm/428/5747&hub=1&selectedcrid=428&selectedcid=5747&cl=kr,k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11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icewall10.com BlogIcon icewall   :  Input Director라는 프로그램을 쓰시면 두 컴터를 한개의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9.07.17 09:08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와! 그런 좋은 방법이 있었군요. 알려주신 프로그램을 지금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서 써보려 합니다.

    좋은 프로그램 소개 고맙습니다. ^__^
    2009.07.17 09:45 신고  Edit
  3. Favicon of http://drzekil.tistory.com BlogIcon drzekil   :  오.. 로지텍에서 블루투스 마우스가 나왔군요.. 왜 몰랐지..ㅡㅡ
    욕심이 납니다만..
    요즘 지출이 너무 많아서 꾹 참아야겠네요..^^
    좋은 사용기 감사합니다..
    2009.07.17 10:11 신고  Reply  Edit
  4.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올해 7월,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나왔더군요.
    Mac을 지원하는 어플도 있고 블루투스가 되어서 두눈을 감고 질러버렸어요. 저도 여행 지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짠돌이 되기로 했답니다.

    필요하시다면 자금을 확보후에 지르셔도 괜찮으실듯 해요.

    리뷰가 용이하셨다면 저로써는 영광이네요.

    고맙습니다.
    2009.07.17 10:47 신고  Edit
  5. cultkino   :  사용기 잘 봤습니다.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는 일반 usb무선 마우스 보다 컴퓨터 부팅후 인식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던데...

    정말 그렇습니까? 반응속도에 대해서는 어떤지좀 알고 싶어요~~ 블루투스 마우스는 처음이라 궁금합니

    다.
    2009.07.18 19:36 신고  Reply  Edit
  6.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블루투스 마우스가 일반 USB 리시버가 있는 마우스보다 인식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특히 M555b 같은 경우 전원을 켜고, 바로 마우스 왼쪽을 클릭하고 있으면 눈 깜짝할 순간에 인식이 되어 커서를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동작속도 및 반응속도, 생각한것 만큼 이상으로 좋더군요.
    궁금하시다면 직접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로 문의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09.07.19 00:06 신고  Edit
  7. 널널맨   :  저도 vx revolution 사용중인데 무선 AP 간섭문제가 있어 교체하려구요. 555B는 이런문제 혹시 없나요? 같은 2.4기가 대역이라.
    그리고 vx와 비교해서 무게는 어떤가요? 감도는 훨씬 좋아진거 같아 마음에 드는데 밧데리 2개라 웬지 더 무거워진건 아닌지 해서요. 1개만 넣으면 얼마나 사용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부탁 드립니다.
    2009.12.30 23:01 신고  Reply  Edit
  8.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1개만 넣으면 배터리 소모가 많아지고,
    금방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무선AP 간섭문제는 없구요. 블루투스 연결의 불안정이 다소 존재합니다. 그 부분은 사용하시면서 지속적으로 관리하셔야 해요

    대체적으로 만족감은 좋습니다. ㅎ
    2009.12.30 23:08 신고  Edit
  9. 고고씽씽   :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결국 선물로 m555b 마우스 구입했네요.
    맘에 들어 하겠죠?ㅎㅎ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안해도 마우스 작동하는데는 문제가 없겠죠?
    그래도 설치하는게 좋긴 하겠지만ㅎ
    2010.02.18 21:03 신고  Reply  Edit
  10.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마우스 맘에 들어하시던가요?
    이 마우스가 배터리를 많이 먹는 것 빼고는 단점이 없죠

    블루투스로 설치되는 거라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2010.02.23 23:23 신고  Edit
  11. 세랄   :  넷북에 쓰려고 이래저래 둘러보다, m555b에 꽂혀버렸네요 -_-; 데탑에서 로지텍 mx500부터 시작하여 7년동안 로지텍 마우스만 쓰다보니 또 그쪽으로 끌리는 경향도 있더군요ㅋ

    넷북에만 사용하긴 좀 부담스런 가격이었지만, 블루투스 지원 마우스엔 이만한 모델이 없는거 같아요.

    구매에 참고가 된 좋은 사용기였어요ㅋ
    2010.07.08 14:21 신고  Reply  Edit